갤럭시아컴즈,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리워드서비스 ‘좁쌀’ 런칭

전자결제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가 자사의 생활금융 플랫폼 ‘머니트리’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리워드 서비스 ‘좁쌀’을 오픈했다.

머니트리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좁쌀’은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리워드 서비스로, 머니트리 앱 내에서 캐시를 충전하거나 사용할 때, 또 흩어져 있는 각종 포인트를 가져올 때 리워드 형태로 최대 2%까지 적립해 주는 서비스이다.  ‘좁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받는 가상화폐 단위는 ‘톨(XTL)’로, 1톨은 머니트리 캐시 1원과 동일한 가치로 ‘스테이블 코인’에 해당한다. 

머니트리 가상화폐 ‘좁쌀’이 채택한 ‘스테이블 코인’ 방식은 가격 변동성을 최소한으로 낮춘 가상화폐로 상품권처럼 현금과 1대 1로 맞바꿔 사용하는 것으로, 전환이 용이하여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머니트리 가상화폐 ‘좁쌀’은 이러한 스테이블 코인의 강점을 내세워 사용자들의 편의 도모를 최우선으로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갤럭시아컴즈 고광림 신규사업본부장은 “갤럭시아컴즈는 이미 비트코인ATM, 비트코인선불카드 등의 비트코인 기반의 응용서비스를 런칭한 경험이 있으며,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머니트리 가상화폐 ‘좁쌀’을 런칭하게 되었다”며, “지금은 리워드 서비스로 시작하지만 향후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시켜 보다 많은 가상화폐와 교환을 용이하게 하고, 궁극적으로는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샤오미, 폴더블폰 ‘믹스 폴드2’ 및 휴머노이드 로봇 공개

샤오미가 지난 11일 베이징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믹스 폴드2’와 사람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 (CyberOne)’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폴스타, 새로워진 ‘폴스타2’ 고객 인도 시작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한 전기차 ‘폴스타2’의 출고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NC PLAY’를 오픈한 이유는?

엔씨(이하 엔씨)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NC PLAY’는 엔씨(NC)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두레이 사용 리뷰 쓰고 '아이폰13' 받아 볼까

NHNDooray(이하 NHN두레이)는 올인원 협업솔루션 ‘Dooray!(두레이)’를 도입한 고객의 활용 사례를 접수 받아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사용 리뷰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