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시대, 토스뱅크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로 최대 연 4.5% 이자 받아볼까?

토스뱅크가 10일 경쟁력 있는 제휴사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소개하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는 고객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는 시장의 수많은 금융상품들 가운데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상품들만 선별해 소개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번거롭게 여러 금융 앱들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모바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토스뱅크 측은 “이 서비스는 제휴사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가 직접 소개함으로써 토스뱅크의 금융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시켰다는 점에 큰 의의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소개 중인 상품들은 기존 제휴사 자체 상품보다 더욱 좋은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고,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하는 경우가 있어 고객들의 자산관리 및 투자 활용 시 더욱 유리하다는 평가다.

특히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에서 소개하는 투자상품인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은 최대 연 4.5%(확정 금리, 세전)의 업계 최고 수준의 이자를 제공하며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발행어음은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은 자기자본이 4조원이 넘는 대형 금융기관만 발행할 수 있는 만기 1년 이하의 단기금융상품이다.

이번 토스뱅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발행어음은 예금처럼 한 번에 정해진 돈을 거치식으로 맡기고 정해진 기간 후 원금과 이자를 함께 돌려받는 약정식 상품이다. 최대 5000만원까지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6개월은 4.3%, 1년은 4.5%의 이자를 제공한다. 다만 이는 선착순 한정 제공하는 상품으로 특판 한도 소진 시 6개월 연 3.95%와 1년 연 4.15%로 이자 수준이 변동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의 상품가입은 토스뱅크와 연계된 한국투자증권 계좌만 있으면 가능하고, 토스뱅크 내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어 토스뱅크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와 함께 토스뱅크 내에서 증권사 주식 거래 시 필요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첫 서비스 대상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토스뱅크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BanKis 증권계좌를 1인 1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다. 토스뱅크는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현해 쉽게 증권계좌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증권계좌 개설 신규 고객에게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만원을 5000명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국내 주식 1주 추첨 지급 및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해외거래를 신청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외주식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10달러를 제공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통해 현재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투자상품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고, 클릭 몇 번만으로 증권계좌 개설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HN 데이터,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NHN DAT(이하 NHN 데이터)가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라이프시맨틱스, ‘K-hospital FAIR 2022’에서 고혈압 및 피부질환 솔루션 3종 공개

디지털 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HOSPITAL 2022’(2022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고혈압 및 피부질환 솔루션 3종을 공개했다고 4일...

NHN, 게임사업 본사로 통합 완료…웹보드게임 글로벌 확장 할 것

NHN은 이달 1일부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하고 게임사업 조직을 본사로 통합했다고 4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이번 조직 통합은 ▲게임, ▲콘텐츠,...

클로버추얼패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테크놀로지스’ 인수로 R&D 경쟁력 날개 달았다

글로벌 패션 테크 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이하 클로)이 인도 기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테크놀로지스 (GoVise Technologies, 이하 고바이스)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