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이저 배급사 새해 첫 영화에 투자해볼까?

지난 11월 말 개봉 후 빠르게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올빼미>를 시작으로 <아바타2: 물의 길>이 개봉 5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 <영웅>까지 사전 예매량 10만 장을 넘기는 등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1~11월 한국 영화산업 전체 누적 매출액이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1조원을 넘기며 작년 동기 대비 약 245.7% 증가한 가운데 최근 개봉작들의 연이은 흥행으로 겨울 극장가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러한 연말 흥행 랠리를 이어받아 새해 초에도 스크린 대작들의 잇단 개봉 소식이 들리며 영화 팬들의 기대도 고조되는 모양새다. 특히, 국내 메이저 배급사들이 영화 개봉을 앞두고 팬들이 직접 영화에 투자할 수 있는 프로젝트까지 진행하면서 콘텐츠 금융 서비스 ‘펀더풀’이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펀더풀은 국내 최초 K-콘텐츠 금융 서비스로 온라인에서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K-콘텐츠에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올해 유일한 천만 영화인 <범죄도시2>의 후속편 <범죄도시3>가 펀더풀에서 1시간 만에 10억 이상의 투자금을 모았으며, 여름 성수기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한 <한산: 용의 출현>과 <헌트> 역시 펀더풀에서 공모를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내년 1월 4일 개봉하는 영화 <스위치> 공모를 현재 펀더풀에서 진행 중이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내년 1월 4일 개봉하는 영화 <스위치> 공모를 현재 펀더풀에서 진행 중이다.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배우 주연의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앞서 롯데엔터테인먼트는 <한산: 용의 출현>, <인생은 아름다워> 등 다수의 투자 프로젝트를 펀더풀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CJ ENM은 내년 1월 18일 개봉 예정인 영화 <유령>으로 펀더풀에서 첫 공모에 나선다.

CJ ENM은 내년 1월 18일 개봉 예정인 영화 <유령>으로 펀더풀에서 첫 공모에 나선다. <독전> 이해영 감독의 차기작으로 설경구, 이하늬, 박소담, 박해수, 서현우 등 배우 라인업이 돋보이는 작품이며, 펀더풀의 콘텐츠 아이템 판매 서비스인 ‘띵스’를 통해 최초 시사회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헌트> 공모 성공에 이어 황정민, 현빈, 강기영 주연의 영화 <교섭>으로 펀더풀에서 다시 한번 공모를 진행한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헌트> 공모 성공에 이어 황정민, 현빈, 강기영 주연의 영화 <교섭>으로 펀더풀에서 다시 한번 공모를 진행한다.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의 차기작이자 요르단 촬영으로 강렬한 스케일의 영상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윤성욱 펀더풀 대표는 “국내 메이저 배급사 3곳의 새해 첫 영화 투자 프로젝트를 펀더풀에서 진행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영화 시장의 발전을 위해 투자 환경이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콘텐츠 사업자들과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펀더풀에서 진행되는 영화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더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MS, GPT-3.5 등 최신 AI 기술 장착한 ‘팀즈 프리미엄’ 출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3일 팀즈 프리미엄(Microsoft Teams Premium)을 공식 출시를 알렸다. MS 측은 “오늘날 많은 조직은 화상회의를 위한 솔루션 비용을 지불할...

모니터랩 ‘아이온클라우드 SIA’, NIPA 품질 및 성능 검증 통과

B2B SaaS 전문 기업 모니터랩은 3일 ‘아이온클라우드 SIA(Secure Internet Access)’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니터랩이...

NHN두레이-핸디소프트,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 두레이(이하 NHN두레이)는 그룹웨어 솔루션 기업 핸디소프트(HANDYSOFT)와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국내 그룹웨어 업계에서 손꼽히는 업체로...

리멤버,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 인수… C레벨급 인재 대상 이직 컨설팅 강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는 3일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 회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이하 브리스캔영)'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드라마앤컴퍼니에 따르면 브리스캔영은 1996년 설립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