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SG닷컴 콜라보,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분야에서 네이버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으로 혈맹을 맺었다. 그 결과 중 하나로,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쓱배송으로 받아보는 콜라보가 이뤄진다.

네이버는 SSG닷컴과 협업해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쓱배송'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을 통한 업무 협업의 일환이다.

네이버와 SSG닷컴은 이마트몰 장보기 입점을 통해 네이버 이용자들의 장보기 선택권을 넓히고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

이마트의 신선식품과 오반장, 피코크 등 인기 자체브랜드(PB)상품과 특가 행사를 네이버에서도 동일하게 선보인다. 인기 장보기 품목들을 할인가로 준비해 '네이버·이마트 국민템 행사'로 알뜰한 장보기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선택하는 '쓱배송'은 물론 네이버페이 결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한 최대 8% 적립 혜택 등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김평송 네이버 사업개발실 책임리더는 "네이버 장보기는 동네시장, 마트, 유기농 먹거리, 펫 전문몰 등 여러 협업으로 올 3분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350% 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쓱배송을 시작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새벽배송 협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해 이용자 만족도와 플랫폼 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진보는 ‘민초들’,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들’꼽아

먼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원동력 관련 질문의 응답을 정치 성향에 따라 교차 분석한 결과 진보, 보수 간 차이가 두드러진 요인은 ‘절대다수 민초들의 응집된 힘’과 ‘극소수 지도자들의 용기와 결단’이었다. 진보는 ‘민초들의 응집된 힘’에 보수보다 더 큰 비중(12.1%p 차이)을 둔 반면,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진보보다 더 큰 비중(8.6%p 차이)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 1분기 한국인 결제 122% 증가, ‘억눌렸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 중’

아직 코로나 여파가 기세를 떨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엔비의 지난...

샤오미, 가성비 돋보이는 '레드미노트 11' 국내 선봬

레드미노트 11 시리즈 및 버즈 3T 프로, 워치 S1 출시레드미노트 11 29만원대, 4월 6일부터 예약 판매 샤오미(小米)가 5일 성능과 가격...

'마케팅 컨퍼런스 2022',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고수는 팬덤을 어떻게 활용할까?

신선식품 커머스 다크호스, 오아시스마켓은 고객의 무엇을 주목할까? 라이브커머스 혁신 선보인 그립의 팬심 활용법은? 단계를 줄이고 고객 효용성을 극대화하라, 카페24의 D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