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SG닷컴 콜라보,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분야에서 네이버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으로 혈맹을 맺었다. 그 결과 중 하나로,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쓱배송으로 받아보는 콜라보가 이뤄진다.

네이버는 SSG닷컴과 협업해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쓱배송'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을 통한 업무 협업의 일환이다.

네이버와 SSG닷컴은 이마트몰 장보기 입점을 통해 네이버 이용자들의 장보기 선택권을 넓히고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

이마트의 신선식품과 오반장, 피코크 등 인기 자체브랜드(PB)상품과 특가 행사를 네이버에서도 동일하게 선보인다. 인기 장보기 품목들을 할인가로 준비해 '네이버·이마트 국민템 행사'로 알뜰한 장보기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선택하는 '쓱배송'은 물론 네이버페이 결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한 최대 8% 적립 혜택 등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김평송 네이버 사업개발실 책임리더는 "네이버 장보기는 동네시장, 마트, 유기농 먹거리, 펫 전문몰 등 여러 협업으로 올 3분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350% 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쓱배송을 시작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새벽배송 협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해 이용자 만족도와 플랫폼 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KT의 통신장애 대란…구현모 대표 "보상 방안 마련할 것" 공식 사과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25일 발생하 전국적인 통신 장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또한 조속하게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거침없는 네이버 인증서, 1년 만에 10배 성장...'편리한 게 최고'

플랫폼과 결합한 인증 서비스가 거침없이 성장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인증서' 가입자 2000만명을 달성하며 이용자층을 확대하고 있다. 네이버 인증서,...

애플·구글, 구독경제 생태계 만든다...삼성전자도 OTT 협력으로 가능성 높아

구독경제 시장에 애플, 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업체까지 가세했다. 먼저 한국 시장 공략을 시작한 기업은 애플이다. 25일 애플은 자체 서비스인...

예술 작품 감동 더하는 'LG 올레드TV'

LG전자가 올레드(OLED) TV의 혁신기술을 알리기 위해 예술 분야와 협업하는 마케팅을 전개한다. LG전자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아트갤러리 '180 스튜디오'에서 열린 미디어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