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라이즈2021 NOW③] 넥스트라이즈 2021, 현장 스케치(포토 뉴스)

28일부터 진행된 ‘넥스트라이즈 2021, 서울’은 국내외 대·중견기업 116개사, 벤처 투자사 42개사, 스타트업 673개사 등이 참가했다. 행사 기간 내 각 기업들은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특히 오프라인 전시 공간에서는 스타트업 251개사, 대기업 8개사, 대학교 및 주한외국공관의 부스가 운영된다. 이에 테크42는 현장의 분위기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진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기업의 이모저모를 살펴봤다.

28일 ‘넥스트라이즈 2021’ 현장에서 인기 있었던 부스 중 하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O1NE)’의 스타트업 공동 부스였다. 이들 스타트업은 현재 현대자동차의 투자를 받아 다양한 연계 기술을 개발하며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O1NE)’의 스타트업 공동 부스에서 자신의 신체 데이터를 측정하고 운동, 생활습관, 영양, 수면설계 등 토탈 헬스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피트릭스’의 AI ‘바디미터’ 체험을 하고 있는 참여자의 모습.
현대자동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O1NE)’의 스타트업 공동 부스에 참여한 몽가타의 수면 서비스 플랫폼. 몽가타의 수면 서비스는 개인의 수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수면 솔루션을 적용한다. 이 기술은 침대는 물론 소파, 안마의자, 자동차에도 적용 가능하다.
28일 ‘넥스트라이즈2021’ 현장에서 진행된 컨퍼런스 전경. 우리나라 대표 심리하자인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세상은 어떤 기업가를 펀딩하는가?: 기업가 정신의 심리학적 이해’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넥스트라이즈2021’ Round Stage에서 열린 컨퍼런스. 김범수 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부대표가 ‘한국 스타트업의 세계화에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넥스트라이즈 2021’ 개막식에 참석한 김부겸 총리가 참여 기업인 라운지랩의 부스를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들르며 전시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메타버스 열풍의 승자는 반도체 회사···구체적으로는?

“엄청난 양의 컴퓨팅 파워를 필요로 하는 메타버스는 글로벌 칩 제조업체에게 이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 대한 열풍은 결과적으로 반도체...

샤오미, 갤폴드 따라잡자···차기 ‘믹스 폴드2’엔 2K·펀치홀 화면

화웨이와 함께 삼성 폴더블폰 시장 추격자로 나선 샤오미가 성능을 크게 업그레이드 한 차기 폴더블폰 ‘믹스 폴드2’를 1분기에 공개한 후 하반기에...

애플코리아 13년만에 밝힌 실적보니… 영업이익률 최소화로 쥐꼬리 법인세 꼼수

[AI요약] 애플코리아가 지난 2009년 이후 13년만에 실적을 공개했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올린 매출액은 7조 1000억원이다. 법인세는 벌어들인 수익에 비해 턱없이 적은...

메타버스 부동산 거래? ‘1190조원 시장 vs. 위험성 경고’ 우리나라는?

[AI요약]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를 통해 가상공간으로 알려진 메타버스 상에서 부동산 거래가 이뤄지며 그 값이 폭등하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졌다. 실제 미국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