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위뉴, 의료 메타버스 분야 교육 사업 고도화 MOU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좌)와 황보율 위뉴 대표(우)가 지난 25일 의료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뉴베이스)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가 헬스케어 지식 콘텐츠 기업 위뉴와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된 이번 MOU를 토대로 양사는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사업 공동 추진 ▲실감형 의료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 효과적인 의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확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뉴베이스는 환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의료진 관점에서 실재감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의료 메타버스 플램폼이다. 교수학습 지원플랫폼과 VR기기 및 모바일을 활용한 학생 주도적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위뉴는 국립암센터에서 분사해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당뇨병, 소아과, 라이프스타일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 전문의의 자문을 거친 콘텐츠로 신뢰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한다.

이번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사업 공동 추진과 관련해 뉴베이스 측은 ”뉴베이스가 보유하고 있는 VR기반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과 ‘실감형 콘텐츠 간호 시나리오’ 등 기술 자산을 활용하고, 위뉴의 의학적 감수가 완료된 콘텐츠를 의료 교육 현장에 도입할 것”이라며 “신뢰성 높은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예비 의료인의 의료 역량을 키운다는 사회적 가치 확산의 의미가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뉴베이스는 위뉴의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로 전공 학문 분야의 가상 학습 환경을 구성해 학습자의 몰입도 강화와 다양한 전문지식 습득 및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V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는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의료상황을 경험하고, 각 상황에 필요한 환자와 상호교류, 술기의 적용, 올바른 의사결정을 반복 훈련을 언제든지 할 수 있다”며 “이번 MOU로 의학적 근거를 강화하고 훈련자가 몰입해 훈련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 콘텐츠를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율 위뉴 대표는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를 만들어 의료 교육 현장에서 예비 의료인이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

카카오엔터, CP대상 컨퍼런스에서 스토리 비즈니스 성장 전략 발표

새로운 리더십으로 재편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스토리 사업 부문의 전략을 재수립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장세에 드라이브를 건다. 카카오엔터는 웹툰, 웹소설...

드롭박스, 암호화·MS 공동작업·드롭박스 리플레이 기능 등 추가

드롭박스가 향상된 파일 제어, 작업 유연성, 그리고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보안, 정리 및 공유 기능을 공개했다. 드롭박스 공동 창업자...

다올TS, ‘큐-스테이지’에 에일리언웨어 제품군 제공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의 국내 총판사인 다올티에스는 하드웨어 커뮤니티인 퀘이사존(QUASARZONE)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PC방 '큐-스테이지(Q-Stage)'에 총 19석의 '에일리언웨어(Alienware) 존'을 협찬하고 있다고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