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이스-위뉴, 의료 메타버스 분야 교육 사업 고도화 MOU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좌)와 황보율 위뉴 대표(우)가 지난 25일 의료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뉴베이스)

의료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플랫폼 뉴베이스가 헬스케어 지식 콘텐츠 기업 위뉴와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된 이번 MOU를 토대로 양사는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사업 공동 추진 ▲실감형 의료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 효과적인 의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확산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뉴베이스는 환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의료진 관점에서 실재감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의료 메타버스 플램폼이다. 교수학습 지원플랫폼과 VR기기 및 모바일을 활용한 학생 주도적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위뉴는 국립암센터에서 분사해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당뇨병, 소아과, 라이프스타일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 전문의의 자문을 거친 콘텐츠로 신뢰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한다.

이번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 사업 공동 추진과 관련해 뉴베이스 측은 ”뉴베이스가 보유하고 있는 VR기반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과 ‘실감형 콘텐츠 간호 시나리오’ 등 기술 자산을 활용하고, 위뉴의 의학적 감수가 완료된 콘텐츠를 의료 교육 현장에 도입할 것”이라며 “신뢰성 높은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예비 의료인의 의료 역량을 키운다는 사회적 가치 확산의 의미가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뉴베이스는 위뉴의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로 전공 학문 분야의 가상 학습 환경을 구성해 학습자의 몰입도 강화와 다양한 전문지식 습득 및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V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는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의료상황을 경험하고, 각 상황에 필요한 환자와 상호교류, 술기의 적용, 올바른 의사결정을 반복 훈련을 언제든지 할 수 있다”며 “이번 MOU로 의학적 근거를 강화하고 훈련자가 몰입해 훈련할 수 있는 다양한 의료 콘텐츠를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율 위뉴 대표는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를 만들어 의료 교육 현장에서 예비 의료인이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기업 모집 진행… 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핀테크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 서울핀테크랩이 국내외 7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이 입주한...

온다, 와그에서 태국 방콕 호텔 특가 프로모션 실시

숙박 생태계 디지털 전환을 추구해 온 온다(ONDA)가 여행 플랫폼 와그(WAUG)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다에 따르면...

워크데이 글로벌 다양성 조사를 보니… “기업 DEI 위한 재원은 증가했지만 전략적 이행은 부진”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업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30일 글로벌 다양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워크데이의 이번 조사...

스마일게이트-전주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손잡고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7일 개최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