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하면서 소통 불편하셨죠?" 당근마켓, '당근전화' 출시

당근마켓에 중고물품을 매매하면서, 채팅만으로는 만나는 위치나 시간 확인이 원활하지 않아서 고생했던 기억이 한번 쯤은 있을 것이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당근마켓이 이웃 간 통화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당근전화'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당근채팅에서 바로 음성 통화가 가능한 '당근전화' 기능을 정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당근전화는 지난 4월부터 시범 서비스로 제공된 통화 기능의 정식 버전이다. 개인 전화번호 노출 없이 거래 상대방과 실시간 음성 소통이 가능하다. 당근마켓은 약 3개월의 테스트 기간 동안 실제 음성 통화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개선했다.

당근전화, 어떻게 거나...약속시간 기준 1시간 전후 사용

새로워진 당근전화는 수신자와 발신자 각각의 통화 연결 화면에 거래 상대방의 당근 아이디가 표시된다. 기존 050으로 시작하는 가상 전화 번호, 또는 발신자번호제한 표시에서 훨씬 직관적으로 개선됐다. 통화 종료 후 당근채팅에서 통화 기록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당근전화는 당근마켓이 자체 개발한 기능으로 구현, 기술적인 부분을 직접 지원해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막힘없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당근전화는 거래약속을 잡은 이웃끼리 사용할 수 있다. 거래약속은 당근채팅 좌측 상단에 '거래 약속 설정'을 눌러 상대방과 만나기로 한 직거래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면 된다. 약속이 설정되면, 상대방에게도 일정이 공유된다.

당근전화는 약속시간 기준 1시간 전후로 최대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당근채팅 우측 상단에 통화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상대방 아이디(당근마켓 이웃)' 화면과 함께 통화로 연결된다. 당근전화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당근전화 서비스를 개발한 변규현 총괄은 "테스트 기간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실시간 통화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기능적인 부분들을 보완해 정식 버전인 당근전화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며 서비스 편의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근전화는 중고거래 과정에서 이웃과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순간에 전화번호 노출 없이 빠르고 편리한 통화 연결이 가능하다. 갑자기 약속을 변경해야 하거나,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 상대방을 찾기 어려울 때, 거래 직후 상품에 대한 문의가 있을 때 등 실시간 통화가 필요한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