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 카트, 카톡·전화 대신 손쉽게 식자재 발주하는 '주문톡' 선봬

도도 카트에 손쉬운 식자재 주문이 가능한 '주문톡' 기능이 추가됐다 (사진=스포카)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카가 운영하는 식자재 비용 관리 앱 ‘도도 카트’가 식자재 주문 및 식자재 유통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주문톡’ 기능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도도 카트는 식자재 구매 영수증을 촬영하면 디지털로 변환해 해당 매장의 지출 비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대상 IT 솔루션이다.

이번에 도도 카트에 새롭게 추가된 주문톡 기능은 몇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식자재 주문을 넣을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매장과 식자재 유통사 간 빠르고 간편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또 전화,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등으로 식자재 유통사에 품목 및 수량을 하나씩 입력하거나 텍스트 기반으로 주문 사항을 전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버튼 터치 몇 번이면 주문을 완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식자재 주문에 사용하던 시간을 절약하고, 문자나 카카오톡 같은 기존 방식보다 식자재 주문에 최적화한 기능들을 활용해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다.

단순히 주문서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식자재 관련 기타 요청이나 품목 문의 등도 가능할 수 있도록 실시간 채팅 기능도 제공한다.

최재승 스포카 대표는 "오프라인 위주였던 식자재 유통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돕기 위해 기존의 비용 정리 기능에 주문톡 기능을 더했다"며 "앞으로도 매장과 거래처가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식자재 유통 시장을 혁신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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