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메타버스' 사업 이끌 야후 출신 부사장 임명

디즈니가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메타버스’를 이끌 임원을 임명했다. 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16일(현지 시각) CNBC·로이터 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밥 차펙 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마이크 화이트 부사장을 메타버스 전략을 총괄할 임원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또한 메타버스에 대해 "스토리텔링 우수성, 혁신성 및 고객 집중의 전략적 기둥을 추구하는 완벽한 장소"라며 "우리는 거의 100년동안 우리는 기술로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어서 엔터테이먼트를 재정의했다. 오늘날 우리는 어떻게 관객들이 우리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참여하는지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기회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마이크 화이트 부사장 (사진=RocketReach 캡처)

이에 따라 화이트 부사장은 ‘차세대 스토리텔링’으로 명명된 메타버스 사업을 이끌게 된다. 화이트 부사장은 25년의 기술 및 리더십 경험을 가지고 있다. 2011년 디즈니 입사 전에는 야후에서 10년 동안 전략·기술 부문에서 책임자를 지낸 바 있다.

화이트는 메타버스에 대한 일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자원을 할당하는 직무를 맡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임원을 포함할 태스크 포스를 만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디즈니는 메타버스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다만 차펙 CEO는 화이트의 임무가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디즈니는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의 1억 3000만명(1분기 추가) 글로벌 가입자를 내새워 내년까지 42개 국가에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내달 15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콘퍼런스룸에서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 "의사의 자율권과 환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한 수가 체계 확보 중요"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최한 ‘비대면 진료 제도화 방향’ 세미나에 참석,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해 ‘의사의...

NHN클라우드 ‘크로센트’ 인수합병으로 DaaS 사업 드라이브 걸었다

NHN Cloud는 클라우드 기업 ‘크로센트’를 인수합병하고, D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NHN클라우드는 크로센트 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 출시

보안운영(SecOps)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는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