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라더스, 탄소배출권 연계한 R2E 서비스 고도화... ‘너의 라이딩 기록을 알려줘' 이벤트

라이트브라더스가 회원들의 더 활발한 올해 라이딩 생활을 응원하며 스윗스웻 포인트 추가 적립 및 경품 혜택을 담은 ‘2022 너의 라이딩 기록을 알려줘’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2022 너의 라이딩 기록을 알려줘’ 이벤트는 라이트브라더스 회원 계정에 스트라바 계정을 연동하면 받을 수 있는 스윗스웻 포인트와 연계돼 있다.  

스윗스웻 포인트는 라이트브라더스에서 중고거래를 하거나, 스트라바와 연동해 자전거 라이딩을 기록하면 거리와 탄소배출권 시세에 따라 제공되는 R2E(Ride to Earn) 서비스다. ‘캐시워크'와 같이 걷는 만큼 적립되는 앱테크 M2E(Move to Earn) 서비스를 자전거에 접목한 개념이다.

라이트브라더스 측은 “이번 이벤트는 라이딩 거리에서 나아가 더 세분화된 탄소 배출 저감량 산정과 서비스 개선 및 개발을 위한 것”이라며 “추가정보를 입력한 라이딩 기록이 많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도 높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라이트브라더스 계정과 스트라바 계정을 연동한 회원은 ‘마이페이지' 내 ‘나의 탄소가계부'에서 라이딩 기록마다 △이용한 자전거 종류 △대체한 이동수단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라이딩 기록을 70개 이상 입력한 회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전기자전거(3명), 30개 이상 입력한 회원에게는 지로 헬멧(10명), 10개 이상 입력한 회원에게는 스타벅스 쿠폰(30명)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새로 스트라바 계정을 연동한 회원은 위 경품 행사 참여와 함께 2022년 모든 라이딩 주행기록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연동 시점 이후부터 기록된 라이딩 거리만큼의 포인트만 지급받게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라이트브라더스에서 신품 자전거, 용품, 부품 등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미국인들의 드론 배송 인식, 월마트 최애 배송 물품은?

미국에서는 월마트가 7개 주에서 드론을 이용한 온라인주문 배송 물품을 배송할 정도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드론배송은 점점더 우리 생활 속에 가까워져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침 최근 미국 써킷이라는 회사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드론 배송에 대한 인식을 조사했다.

[마루에서 만난 사람] 정재헌 브라이튼코퍼레이션 대표 “영상 콘텐츠의 대중화, ‘윕샷’으로 만들어 보려고요”

윕샷을 개발한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의 창업자 정재헌 대표는 지난해 네이버에 인수된 종합 문화 콘텐츠 기업 ‘로커스’에서 오랜 기간 다양한 영상 프로젝트의 컴퓨터 그래픽(CG) 작업과 프로듀싱 경험을 쌓아 왔다. 한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경력을 쌓아온 그가 돌연 스타트업이라는 모험을 감행한 이유는 무엇일까?

외신, “2억 화소라니…삼성 갤럭시 S23, 전례 없었던 해상도”

삼성전자의 갤럭시 S23 신제품 라인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프라인 행사에서 공개된 S23 라인업은 전반적으로 카메라 기능과 배터리 수명 연장 등 기술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ChatGPT 유료 버전 'ChatGPT Plus' 월 20달러... 무료 버전은 계속 유지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인 'ChatGPT'의 유료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오픈AI는 챗GPT 플러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챗봇에 24시간 접근할 수 있고, 더 빠른 응답과 새로운 부가 기능 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월 이용요금은 20달러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무료 버전 서비스도 지속할 계획이지만 사용이 몰리는 시간에는 접속자 수가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