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라더스, 탄소배출권 연계한 R2E 서비스 고도화... ‘너의 라이딩 기록을 알려줘' 이벤트

라이트브라더스가 회원들의 더 활발한 올해 라이딩 생활을 응원하며 스윗스웻 포인트 추가 적립 및 경품 혜택을 담은 ‘2022 너의 라이딩 기록을 알려줘’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2022 너의 라이딩 기록을 알려줘’ 이벤트는 라이트브라더스 회원 계정에 스트라바 계정을 연동하면 받을 수 있는 스윗스웻 포인트와 연계돼 있다.  

스윗스웻 포인트는 라이트브라더스에서 중고거래를 하거나, 스트라바와 연동해 자전거 라이딩을 기록하면 거리와 탄소배출권 시세에 따라 제공되는 R2E(Ride to Earn) 서비스다. ‘캐시워크'와 같이 걷는 만큼 적립되는 앱테크 M2E(Move to Earn) 서비스를 자전거에 접목한 개념이다.

라이트브라더스 측은 “이번 이벤트는 라이딩 거리에서 나아가 더 세분화된 탄소 배출 저감량 산정과 서비스 개선 및 개발을 위한 것”이라며 “추가정보를 입력한 라이딩 기록이 많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도 높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라이트브라더스 계정과 스트라바 계정을 연동한 회원은 ‘마이페이지' 내 ‘나의 탄소가계부'에서 라이딩 기록마다 △이용한 자전거 종류 △대체한 이동수단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라이딩 기록을 70개 이상 입력한 회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전기자전거(3명), 30개 이상 입력한 회원에게는 지로 헬멧(10명), 10개 이상 입력한 회원에게는 스타벅스 쿠폰(30명)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새로 스트라바 계정을 연동한 회원은 위 경품 행사 참여와 함께 2022년 모든 라이딩 주행기록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연동 시점 이후부터 기록된 라이딩 거리만큼의 포인트만 지급받게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라이트브라더스에서 신품 자전거, 용품, 부품 등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생성형 AI에 OCR, RPA로 눈과 손 달아, 사람처럼 직접 행동하는 AI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LLM 기반 생성형 AI에  OCR, RPA 역량 더하니… 스스로 사람처럼 작업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됐다 API 없이 모든 앱 직접...

‘AI 햄버거’로 맛보는 실존적 공포의 미국식 점심식사

미국 캘리포니아에 완전자율 AI 기반 햄버거 레스토랑이 오픈됐다. 로봇셰프들은 정확한 시간과 동작에 맞춰 버거 패티를 굽고 감자튀김을 만들어 낸다. 인간직원들은 요리를 하는 대신 로봇을 청소하고 유지하는데 노동력을 할애한다. 로봇셰프가 외식업 임금 증가의 솔루션이 될까.

2024 월드IT쇼 현장…혁신 또 혁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첨단 기술을 만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행사인 ‘2024 월드IT쇼’가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눈길을 쓴 것은 디지털 혁신 융합기술을 선정하는 임팩테크 대상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역들이다. 테크42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인공들을 만나봤다.

UAE, 100억달러 투입 ‘e스포츠 섬’ 만든다···‘세계 게임 허브’ 야망

중동의 아랍에미리트(UAE)가 세계 최고 게임산업과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이 분야에서 자국 인재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상적인 긴 투자 목록에 e스포츠 섬(게이 섬)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코롤레프에 본사를 둔 트루 게이머즈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섬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