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이드, ‘콜롬비아 대입시험 전용 AI 모바일 학습 서비스’로 남미 시장 공략 본격화

콜롬비아 마그달레나(Magdalena)주 산타마르타(Santa Marta)에서 진행된 뤼이드의 AI 기반 모바일 학습 앱 ‘OE Saber’ 론칭 행사. (사진=뤼이드)

AIEd 솔루션 기업 뤼이드가 남미 지역의 대표적인 교육 기업 카사그란데 인터렉티브와 함께 콜롬비아에서 AI 기반 모바일 학습 앱 ‘OE Saber’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남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뤼이드가 공개한 ‘OE Saber’는 콜롬비아의 고등학생들이 대학입학을 위해 응시하는 시험(Saber 11)을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AI 튜터 서비스로, 뤼이드의 AIEd 플랫폼 ‘R.인사이드’가 탑재됐다.

기존에 축적된 ‘Saber 11’ 문제 풀이 데이터를 학습한 딥러닝 알고리즘이 점수를 예측하고 최적화된 학습 경로를 제시한다. 유저가 먼저 16문항으로 구성된 진단 테스트를 풀면, 정/오답률 외에도 문제 풀이 시간, 어떤 문제를 왜 틀렸는지 등의 행동 패턴 등을 측정함으로써 지식 수준을 정교하게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콜롬비아 지역 4개의 고등학교에서 3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사용자의 약 75%가 이 서비스를 통해 ‘학습 성과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약 88%가 ‘완벽히 새로운 학습법을 제시'했다고 평가하는 등 AI 기술을 활용한 학습 방식에 대해 매우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콜롬비아 마그달레나(Magdalena)주 산타마르타(Santa Marta)에서 진행된 론칭 행사에 참석한 까를로스 까이세도(Carlos Caicedo) 마그달레나주 주지사는 "AI기반 학습 앱인 ‘OE Saber’가 효율적인 학습을 도와 지역 학생들이 Saber11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데 매우 유용한 툴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마그달레나 주에서는 지역 내 약 1만60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치러지는 Saber 11을 준비하는데 ‘OE Saber’를 활용하게 된다.

쏘라야 엠 세스토-마르티네즈(Soraya M. Sesto-Martinez) 카사그란데 인터렉티브 회장은 “뤼이드와 협업으로 출시된 ‘OE Saber’는 콜롬비아 지역의 모든 학생과 학교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와 지역에도 매우 혁신적인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이는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혁신적으로 향상하는 한편,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 및 미래 생산성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영준 뤼이드 대표는 “남미 지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보유한 대표 교육기업인 카사그란데 인터렉티브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OE Saber’는 기존과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공부 방식과 학습 패러다임을 자체를 뒤바꿀 수 있는 제품”이라며 “콜롬비아 시장을 필두로 앞으로 남미 지역에서도 뤼이드만의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교육 업계의 판도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뤼이드의 B2C 토익 학습 솔루션 ‘산타’와 B2B AIEd 솔루션 ‘R.인사이드’ 등은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에서 차례로 서비스를 론칭하며 약 46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뤼이드의 AI 튜터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곳은 중동, 남미, 미주, 아시아 지역 등 약 15개국에 달한다.

조인숙 기자

aloh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프리뉴, 3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박차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펀더풀, 투자자 인증하면 영화 예매권 증정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과 만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 국내 첫 온라인 입점

카카오는 4일 프랑스 쥬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양한 명품...

그린도트-젠스타메이트, ‘친환경 충전 및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E-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허브 플랫폼 그린도트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인 젠스타메이트와 손을 잡고 모빌리티 전기 충전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