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게임즈는 NFT RPG ‘스텔라 판타지’가 미국 블록체인 보안감사 업체 서틱(Certik)의 블록체인 보안성 검사 절차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링 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서틱의 보안 감사를 통해 올해 출시 예정인 자사 게임 ‘스텔라 판타지’의 플레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및 해킹 이슈에서 안정성과 보안성을 확인받았다.
링 게임즈 측은 “서틱은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보안성 향상을 목표로 샤오중(Zhong Shao) 예일대 교수와 구룽후이(Ronghui Gu) 컬럼비아대 교수가 공동 설립한 사이버 보안 회사”라며 “완전 동시성 운영체제 커널인 ‘서틱 OS’를 개발한 뒤 100개 이상의 블록체인 및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에 보안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감사를 받고자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코드를 제출하면 서틱이 코드를 감사해 심각함, 중대한, 작은 등 문제점을 6가지로 분류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링 게임즈는 ‘스텔라 판타지’가 감사 결과에서 ‘심각하거나 중대한 문제점, 잠재적인 취약성이 없는’ 결과를 받았으며 13개의 지적이 있었으나 보완 후 서틱과의 논의를 통해 승인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윤주후 링 게임즈 대표는 “이번에 진행한 서틱의 보안감사를 통해 NFT RPG ‘스텔라 판타지’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아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 감사 절차 준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