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글로벌 기술·사업·투자 동향 및 전망
7월 13일 아산나눔재단 마루180에서
가상자산 평가전문회사 블록와이스레이팅스는 오는 7월 13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마루180에서 '메타버스(Metaverse), 글로벌 기술·사업·투자 동향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 펜데믹에 기인한 글로벌 차원의 디지털전환의 가속화는 메타버스 디지털혁신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의 추진을 진행 시키고 있다. 메타버스 디지털혁신은 확장현실 및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디지털·정보통신 기술들을 기반으로 현실세계로 증강된 가상세계와 가상세계로 증강된 현실세계의 융합을 가능케 한다.
이러한 융합은 현실경제의 시간·공간·자원의 한계성을 뛰어넘어 무한대의 경제가치 창출이 가능한 메타버스 경제시스템을 창출시키고 있다.
특별 강연의 주연사인 이근호 박사는 "메타버스 기술혁신·사업개발·투자 등에 대한 전반적인 글로벌 동향과 전망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여 한국의 메타버스 관련 산업분야의 기업들이 메타버스 글로벌 사업을 선도할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근호 박사는 IT/디지털 신기술 인큐베이팅 및 관련 지식재산/사업 개발 컨설팅 업체인 보스턴에 기반을 둔 테크아이피엠(TechIPm)의 대표이다. 이근호 박사는 30년 경력의 IT/디지털 기술혁신 및 사업전략 전문가로 서울대학교, 정보통신부, 보스턴 대학 등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 Ph.D., 서픽로스쿨 J.D., MIT 경영대학원 경영자과정을 이수 하였고 뉴욕주 변호사이며 미국 특허변호사다.
백승광 블록와이스레이팅스 대표는 "해당 세미나의 장소를 제공하는 마루180은 故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정신이 녹아 들어 있다. 그분의 "이봐 해봤어?" 한 마디처럼 메타버스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생각에만 머무르지 않고 생각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과감히 행동하고 그 가능성을 확장시키는 이들이다. 그들로 인해 세상은 더 달라지고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그러한 맥락에서 이번 특별 강연을 해당 의미 있는 장소에서 하게 된 점에 큰 의미가 느꺄진다"고 말했다.
소셜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