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 ‘1010명 대상’ 한정 발행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이달 초부터 진행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MMA(멜론뮤직어워드) NFT를 한정 수량으로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뻥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등 주제별로 적합한 나만의 노래를 추천할 수 있다. 현재까지 추천 받은 곡은 13만곡 이상으로, 음악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멜론에 따르면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는 자신의 최애곡을 추천한 이용자 모두가 멜론이 인증한 ‘멜론의 TOP100 큐레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애곡 추천의 경험을 디지털 인증서로 평생 소장할 수 있으며, 1000명에게 각 한 개씩만 한정적으로 발행한다.

이와 별도로 MMA NFT는 멜론이 올해 연말 성대하게 개최 예정인 K-POP 대표 페스티벌 겸 시상식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을 현장에서 관람 가능한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켓과 MMA 관련 VIP 굿즈로 구성돼 있으며 단 10명에게만 주어질 예정이다.

이벤츠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1일로, 당일 바로 NFT를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무료 증정하며, 이를 위해 카카오톡 설치 및 가입이 돼 있어야 한다.

송유경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전략그룹장은 “이번 멜론의 NFT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모두와 함께 나눈 경험과 MMA에 대한 기대감을 NFT를 통해 간직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인 NFT의 특성을 통해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자 새로운 도전들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멜론의 ‘세상의 모든 TOP100’ 브랜드 캠페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인 유희열이 출연하는 영상을 멜론 공식계정을 비롯한 디지털 공간에서 이달 3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담고있어 온라인 입소문을 통해 현재까지 465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