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세상의 모든 TOP100’ 캠페인, 추천곡만 15만개

멜론의 '세상의 모든 TOP100' (이미지=멜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달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를 통해 약 15만개의 노래를 추천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동시에 아이유와 유희열이 출연한 브랜드 영상은 2천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멜론은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행사로써 다양한 주제의 TOP100 차트를 이용자들의 곡 추천을 통해 함께 만들어보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멜론의 500만 유료회원은 단순한 음악소비가 아닌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뮤직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었다. 6월 한 달 동안 14만7463개에 달하는 곡이 주제별 TOP100에 맞추어 추천됐으며, 추천평과 응원을 담은 댓글은 4,600여개가 달리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동안 멜론차트 내의 ‘테마차트’라는 시범적 서비스를 통해 ‘이별노래 TOP100’, ‘헬스장 관장님 추천 TOP100’, ‘노래방 TOP100’ 등 다양한 주제의 TOP100 플레이리스트를 운영했다.

‘테마차트’는 오픈 4주만에 메인차트인 TOP100 및 최신차트와 비슷한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멜론은 테마차트 서비스를 재정비해 다음달에 정식 서비스로 재론칭할 계획이다.

한편 가수 아이유가 ‘멜론 TOP100’ 빌딩의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안내원으로 분한 유희열과 함께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담은 ‘세상의 모든 TOP100’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등에서 조회수 2천만을 돌파했다.

이 영상은 CGV 영화관 146개 지점과 강남역과 홍대 옥외광고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노출되며 6월초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TOP10에도 올랐다.

조은영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서비스본부장은 “‘세상의 모든 TOP100’ 브랜드 캠페인은 이용자들과 함께 만든 다양한 TOP100 리스트를 아이유 등 친숙한 모델과 함께 위트있게 전달해 멜론의 핵심 이용자인 MZ세대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캠페인 동안 이용자 분들이 보내주신 피드백을 서비스에 향후 적극 반영하여 No.1 뮤직플랫폼으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허우녕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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