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텍정보통신,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시민개발자 전문교육 파트너’ 협약

시민개발자 전문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이텍정보통신 임현철 대표이사(좌)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박준용 지사장(우) (사진=바이텍정보통신)

IT 전문기업 바이텍정보통신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인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와 RPA 시민개발자(Citizen Developer) 전문교육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오토메이션 360(Automation 360)’ 교육과정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미국에 본사를 둔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최근에는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IT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하이퍼오토메이션을 통한 업무 혁신 및 클라우드 확산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RPA 최신 플랫폼인 ‘오토메이션 360’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오토메이션 360’를 확산시키기 위해 전문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Pro-Code뿐만 아니라 Low-code, No-code를 사용하는 RPA 시민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와 계약을 체결한 바이텍정보통신은 25년간 IT사업을 운영해 온 전문업체로,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RPA 기반의 자동화 구축/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텍정보통신은 바이텍씨스템, 바이텍테크놀로지 등 다수의 관계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RPA뿐만 아니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무중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전력 IT 등 인프라 솔루션에 대한 전문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솔루션 도입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텍정보통신의 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교육과정은 IT 개발자 및 실무자가 ‘오토메이션 360’ 구성과 운영을 위한 필수 지식과 ‘오토메이션 360’을 이용한 업무 자동화 구현의 이론과 실습이 포함된 실무 교육 등이다.

교육 참여자들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검증된 공인 강사가 강의형으로 제공하는 이번 해당 과정으로 ‘Automation Anywhere Certified Advanced RPA Professional’ 자격 취득을 대비할 수 있다.

임현철 바이텍정보통신 대표는 “바이텍정보통신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기술 전문 파트너십 체결 이후 시민개발자 전문교육 프로그램 준비를 마치고 론칭할 수 있게 됐다”며 “오토메이션 360 컨설팅, 구축과 기술지원 외에도 교육까지 한 번에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오토메이션 360’ 교육을 희망하는 고객과 사용자 저변을 확대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준용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이번 RPA 시민개발자 교육 과정을 통해 오토메이션 360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RPA 기술력 확보와 서비스 수준 향상 및 RPA를 도입한 고객들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를 내재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이텍정보통신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오토메이션 360을 활용하여 현대오일뱅크,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다양한 고객사에 서비스 컨설팅과 구축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쳤다. ‘오토메이션 360’ 솔루션 및 서비스,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 일정에 대한 정보는 바이텍정보통신 홈페이지(www.bitek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토스증권, 첫 거래 고객 대상 1천 달러 ‘해외주식 구매지원금 캐시백 이벤트’

토스증권이 자사 서비스 첫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 달 말까지 ‘해외주식 구매지원금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증권에서...

카카오픽코마, 글로벌 모바일 소비자 지출 앱 TOP10 올랐다

카카오픽코마는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앱(2021년 기준, 게임 제외) TOP10에 선정됐다고...

AI반도체 개발에 4000억원 투입…'초거대AI 생태계' 만든다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을 강화한다. 이미 1조 원 투자가 진행 중인 AI반도체 '10년 프로젝트'에...

풀필먼트 IT 볼드나인, 첫 '시리즈 A' 투자유치

볼드나인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볼드나인은 풀필먼트 IT 스타트업이다. 17일 볼드나인은 포스코 기술투자와 베일리PE가 주관해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