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오픈소스컨설팅,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베스핀글로벌과 오픈소스컨설팅이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오른쪽),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 (사진=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과 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업 확대를 목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자의 기술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실시간 인프라 현황 분석 및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인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의 공공 분야 독점 총판으로서,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이 개발한 ‘플레이스 로로’는 AS-IS 업무 시스템 분석에서부터 전환까지, 마이그레이션의 모든 과정에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간 및 비용을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까지 절감시킨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클라우드 전환에 있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실시간 인프라 상세 분석(Deep discovery)과 이를 통한 진단/평가(Assessment) 기능을 통해 사람이 확인하기 어려운 인프라 연관 관계를 파악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베스핀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축적된 전문 지식과 기술력을 결합한다면 분명히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이 오픈소스컨설팅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플레이스 로로’의 독점 총판으로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또한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협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 되는 오아시스…키워드는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PB상품’ ‘물류시스템’ ‘전국화’

유기농에 특화된 PB상품화로 경쟁력 확보, PB가공식품 품질 차별화로 승부 독자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기반…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 영위 기존 비즈니스...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거듭하는 보험산업, ‘인슈어테크’ 주목

국내 보험사들이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데이터 수집, 영업 활동, 상품개발에 활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보험...

토스증권 “미국주식, 이제 아침 10시부터 거래한다”

토스증권은 미국주식 거래 시간으 대폭 확대, 아침 10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미국주식거래 확대는 한국시간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chatGPT'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 '빙'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현지시간) 대화형 챗봇 '챗GPT'을 결합한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빙(B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MS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빙'을 전격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알린지 하루 만이다. 이로써 당분간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자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