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IT업계 베테랑’ 장인수 신임 한국 총괄 대표 선임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신임 한국 총괄 대표. 장 대표는 한국오라클, 티맥스 계열, 핸디소프트, 인젠트 대표를 역임한 IT 업계 전문가다. (사진=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장인수 전 인젠트 대표이사를 신임 한국 총괄 대표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장인수 신임 한국 총괄 대표는 한국오라클에서 16년간 근무하며 공공, 제조, 통신,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IT 경험을 쌓았다. 이후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소프트, 티맥스OS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핸디소프트와 인젠트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30년 이상 IT 업계에 종사해 온 베테랑으로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선진화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5회 SW산업인의 날 SW유공자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고 2018 데이터 대상의 데이터 구루로 선정되었으며 또한 2020년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산업포장을 받은 바 있다. 현재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심의위원회 위원장 및 부회장을 맡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장인수 신임 한국 총괄 대표 선임을 통해 IT기업으로서 보다 견고하게 국내 비즈니스 입지를 구축하는 한편, 클라우드 프론티어로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장인수 신임 한국 총괄 대표는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장 필수적인 조건이자 핵심 요인”이라고 말하며 “베스핀글로벌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높게 평가해오던 중에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에 대한 비전에 공감하여 합류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간 다양한 산업 분야의 비즈니스를 이끌며 구축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베스핀글로벌의 전문성이 더욱 폭넓게 활용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결국 모든 회사들은 디지털 전환을 이루어야 하고 이를 위해선 클라우드 도입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선 MSA, 데브옵스, 애자일 방법론과 SaaS 도입까지 같이 병행되어야 한다. 즉 모든 걸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다시 정리해야 한다는 게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이다.”라며,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도와주는 베스핀글로벌 한국 법인의 새로운 수장으로서 소프트웨어 회사를 경영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계신 장인수 대표님을 모시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내달 15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콘퍼런스룸에서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 "의사의 자율권과 환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한 수가 체계 확보 중요"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최한 ‘비대면 진료 제도화 방향’ 세미나에 참석,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해 ‘의사의...

NHN클라우드 ‘크로센트’ 인수합병으로 DaaS 사업 드라이브 걸었다

NHN Cloud는 클라우드 기업 ‘크로센트’를 인수합병하고, D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NHN클라우드는 크로센트 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 출시

보안운영(SecOps)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는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