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스토브인디’ 부스 방문자 북적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 부스 현장.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후원하고 부산인디커넥트(BIC) 조직위원회 개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2 (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오프라인 이벤트가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참신한 게임과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각종 이벤트로 국내외 인디게임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 따르면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 부스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부산항공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리는 BIC 페스티벌에서 운영한다. BIC는 국내 인디게임 행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2015년 시작해 누적 전시작 811개, 누적 방문자 수 20만명을 돌파한 대표 인디 게임쇼로 자리잡았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측은 “이번 BIC 2022의 특징 중 하나는 스마일게이트에서 그간 인디 게임 생태계를 위한 노력들이 빛을 보기 시작했다는 것”이라며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이사장의 의지로 창작자들에 대한 진정성 있는 지원을 이어왔고, 그 결과 BIC 참가사 중 31%에 달하는 40개의 회사들이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직간접적으로 인연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 따르면 스토브인디가 추구하는 현장 목표는 ‘즐거움’이다. 우선 행사기간 동안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에반젤리스트 ‘‘인디’언즈 추장님’이 부스에 상주하고 있다. 이색 춤으로 인디게임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추장님이 행사기간 동안 유저들을 직접 맞이하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 등신대를 제공하는 역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러브딜리버리’, ‘별에게 소원을’, ‘블랙 아카데미’에 등장하는 캐릭터 등신대를 사전 이벤트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스토브인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기게임 속 캐릭터 등신대는 행사 기간동안 BIC기간 부스를 장식하고 행사 마지막 날인 일요일, 증정식을 통해 당첨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 플랫폼에서는 BIC 출품작을 더욱 깊이 플레이할 수 있다. ‘다이크리쳐’, ‘모나드의 겨울2’, ‘비포 더 나이트’, ‘셔터냥’, ‘30일 어나더’, ‘나이트메어: 더 루나틱’, ‘문경새재’ 등 15종의 출품작을 제공한다. 액션, 로그라이크, 미스터리, RPG, 어드벤처, 슈팅, 퍼즐 등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인디게임 활성화와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회사와 단체가 만나 무척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며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게임 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