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뷰, ‘에스아이빌리지’에 리뷰 분석 서비스 도입

빌리뷰의 리뷰 분석 서비스가 '에스아이빌리지'에 도입된다 (사진=빌리뷰)

인공지능 리뷰 솔루션 스타트업 빌리뷰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 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리뷰 분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빌리뷰 측은 “자사의 리뷰 토픽 분류 서비스는 방대한 양의 리뷰를 사이즈와 색상, 핏 등 주제별로 자동 분류한다”며 “원하는 리뷰를 더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쇼핑 경험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빌리뷰는 자연어 처리(NLP) 기술 기반의 리뷰 분석 AI 서비스 기업이다. AI를 활용해 상품 구매자들이 남긴 리뷰를 분석·정제해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빌리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소규모 쇼핑몰을 위한 ‘리뷰 큐레이션 위젯’과 대형 커머스를 위한 ‘리뷰 분석 API’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들은 쇼핑몰 등 약 300곳에 제공됐다.

한송원 빌리뷰 대표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플랫폼에 서비스를 연이어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AI 기술로 이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