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양강구도 깨졌다... 에이수스, 국내 노트북 점유율 2위 등극

노트북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올해 2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올해 2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조사에 따르면, 에이수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에서 22.7%로 삼성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삼성과 양강 구도를 유지해오던 LG전자(16.2%)를 약 6%가량 앞선 것이다.

(자료=에이수스)

이와 함께 에이수스는 상반기 상업용 노트북 시장에서 총 31만2851대의 출하량을 달성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올해 경상남도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 단말기 보급 등 대규모 공공사업 수주와 맞춤형 컨설팅 및 사후서비스 강화로 온라인 교육 등 신규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수스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맞춘 제품 라인업과 기술력으로 제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성능의 젠북, 비보북, 스튜디오북 라인업부터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ROG, TUF 라인업, 그리고 비즈니스 업무에 특화된 ExpertBook 라인업과 함께 하반기에도 에이수스만의 독보적인 기술을 담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에이수스는 온라인 교육 및 재택근무 등 신규 시장과 기업용 렌털 시장 공략,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강력한 사후서비스 지원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터 창 에이수스 지사장은 “에이수스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대해가는 가운데 한국 커머셜 노트북 시장과 전체 노트북 시장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달성한 것은 외국 브랜드로서 최초이자 매우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 국내 기업과 기관,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사후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푼라디오, 9개월 연속 흑자… 3분기 누적 영업이익 전년 대비 230억 증가

스푼라디오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9개월간 연속 흑자를 기록했으며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40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스푼라디오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은 2021년 대비 230억원 이상 증가했다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 전격 오픈... 운영·물류 서비스 '오아시스마켓' 단독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이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운영하는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을 금일 전격 오픈한다.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기존 킴스클럽 온라인몰을 킴스오아시스로 전면 전환하는 킴스오아시스 앱(App)을 5일 본격...

전기·가스요금 줄줄이 인상… 위메프, 절전·방한·절수 상품 판매량으로도 확인

급격한 물가 상승에 이어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마저 오르면서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는 상품이 인기다. 5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윌로그-포스코인터내셔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POC 사업 업무협약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윌로그의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Proof of Concept (POC)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