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폴더블폰 ‘믹스 폴드2’ 및 휴머노이드 로봇 공개

폴더블폰 '믹스 폴드2' (사진=샤오미)

샤오미가 지난 11일 베이징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폴더블폰 ‘믹스 폴드2’와 사람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 (CyberOne)’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샤오미 측은 “믹스 폴드2는 접힌 상태에서 11.2mm, 펼친 상태에서 5.4㎜의 얇은 두께를 선보이며 내부와 외부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일관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믹스 폴드 2는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독일 카메라 업체 라이카(Leica Camera AG)의 카메라 기술력이 구현돼 뛰어난 촬영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자랑한다고 샤오미는 밝혔다.

믹스 폴드 2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출시 여부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다. 믹스 폴드 2는 중국에서 16일에 정식 판매에 들어가며 가격은 램12GB + 저장용량 256GB 모델이 8999위안(약 171만원)부터 시작된다.

샤오미가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을 공개했다 (사진=샤오미)

샤오미는 이외에도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을 선보였다. 사이버원은 인간의 45가지 감정 유형을 감지할 수 있는 이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시각 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사물을 3차원으로 재구성하고 해석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사이버원의 키와 무게는 각각 177cm 와 52kg이며 최대 21개의 동작 자유도를 지원해 인간의 움직임을 모방한다고 샤오미는 소개했다.

또한 샤오미 측은 “사이버원의 연구개발 과정에는 생체 인식 기술, 생체공학,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시각적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첨단 기술이 접목됐다”며 “사이버원의 AI와 기계적 기능은 모두 샤오미 로보틱스 랩에서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 되는 오아시스…키워드는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PB상품’ ‘물류시스템’ ‘전국화’

유기농에 특화된 PB상품화로 경쟁력 확보, PB가공식품 품질 차별화로 승부 독자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기반…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 영위 기존 비즈니스...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거듭하는 보험산업, ‘인슈어테크’ 주목

국내 보험사들이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데이터 수집, 영업 활동, 상품개발에 활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보험...

토스증권 “미국주식, 이제 아침 10시부터 거래한다”

토스증권은 미국주식 거래 시간으 대폭 확대, 아침 10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미국주식거래 확대는 한국시간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chatGPT'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 '빙'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현지시간) 대화형 챗봇 '챗GPT'을 결합한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빙(B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MS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빙'을 전격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알린지 하루 만이다. 이로써 당분간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자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