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IDC 선정 7년 연속 CRM 제공업체 1위

세일즈포스는 IDC가 진행한 연구조사(Worldwide Semiannual Software Tracker) 결과, 전 세계 CRM 제공업체 중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CRM 시장의 모든 업체보다 뛰어난 시장 점유과 높은 매출 향상 추이를 나타냈다. 2019년에는 전 세계 CRM 시장에서 상위 13개 제공업체의 모든 시장점유율 증가량을 합친 것보다 높은 시장점유율 증가세를 보였으며, IDC는 세일즈포스를 영업, 마케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선두 기업으로 선정했다.

세일즈포스는 특히 2019년 전 세계 CRM 시장에서 18.4%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며 주요 경쟁사들과 10%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한편, 가트너는 지난 5월 12일 세일즈포스를 ‘2020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MMH: Multichannel Marketing Hub) 부문의 리더로 선정했다. 평가 대상인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담당자가 완벽한 고객 이해를 기반으로 복잡한 마케팅 환경에서도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특화 솔루션이다.

가트너는 MMH를 웹사이트, 소셜, 이메일, 콜 센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으로 정의하면서, B2B 및 B2C 환경 모두에서 마케팅 제안과 영업 리드를 확장 및 통합할 수 있는 역량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세일즈포스 COO 브렛 테일러(Bret Taylor)는 “전 세계 모든 기업과 조직은 디지털 혁신 과제에 직면해 있으며 새로운 경영 환경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해 나가고 있다”라며 “IDC의 연구조사 결과는 수많은 기업들이 연결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세일즈포스를 채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근거자료이다”라고 언급했다.

세일즈포스 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과거에는 CRM을 단순히 영업 솔루션으로 한정 지었던 반면, 세일즈포스는 영업, 마케팅, 서비스, 이커머스 등 브랜드와 고객간의 모든 접점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CRM이라 칭한다”라며 “2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에서도 믿을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샤오미, 폴더블폰 ‘믹스 폴드2’ 및 휴머노이드 로봇 공개

샤오미가 지난 11일 베이징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믹스 폴드2’와 사람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 (CyberOne)’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폴스타, 새로워진 ‘폴스타2’ 고객 인도 시작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한 전기차 ‘폴스타2’의 출고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NC PLAY’를 오픈한 이유는?

엔씨(이하 엔씨)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NC PLAY’는 엔씨(NC)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두레이 사용 리뷰 쓰고 '아이폰13' 받아 볼까

NHNDooray(이하 NHN두레이)는 올인원 협업솔루션 ‘Dooray!(두레이)’를 도입한 고객의 활용 사례를 접수 받아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사용 리뷰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