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포인트, 새로운 아이덴티티 보안 제품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 아이덴티티 보안 전문 기업 세일포인트 테크놀로지 홀딩스는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사 아이덴티티 보안 클라우드(SailPoint Identity Security Cloud)에 새롭게 추가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세일포인트는 기업들이 액세스를 사후에 확인하는 전통적인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미래 지향적인 접근 관리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세일포인트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조직 전체의 액세스 리스크 측정을 가속화 및 표준화 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아이덴티티 보안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면서 비즈니스 비용 및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지정권 세일포인트 코리아 지사장은 “오늘날 휴먼/머신 아이덴티티가 크게 늘어나며 국내 기업들은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비하고 수십만 개에 이르는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관리 및 보호해야하는 상황”이라며 “인력 부족, 더욱 복잡해지는 컴플라이언스, 사이버 보험 비용 상승과 같은 문제 등으로 인해 아이덴티티 보안을 시작하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고 진단한 뒤 "세일포인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사용이 편리하고, 자동화 및 운영 효율성이 높은 아이덴티티 보안 가이드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정권 세일포인트 코리아 지사장

이번 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보안 클라우드(SailPoint Identity Security Cloud)에 추가된 기능은 이상 액세스에 대한 컨텍스트 인사이트 및 페르소나 기반 리포팅 등 추가 인텔리전스 기능이다.

세일포인트 측은 "이러한 인사이트는 AI로 구동되며 AI를 아이덴티티 보안에 최초로 도입한 세일포인트 기업 비전에 기반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이 플랫폼은 심층 컨텍스트 인사이트를 통한 업계 최초 아웃라이어 스코어(Outlier Score)를 제공하며, 이상 액세스의 측정을 표준화하고, 아웃라이어 스코어에 영향을 미친 요인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포괄적인 페르소나 기반 대시보드 및 리포팅은 간편한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해 내부 감사자 및 아이덴티티 프로그램 스폰서와 같은 비즈니스 이해 관계자가 정보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도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세일포인트는 조직이 시스템 전반에서 아이덴티티 업무를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SaaS 워크플로우(SaaS Workflows) 템플릿도 출시했다. 이는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하지 않는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식별해 디프로비저닝하거나, 새로운 아웃라이어 스코어를 사용해 액세스 리뷰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템플릿은 아이덴티티 시스템 전반에 걸친 효율성과 보안을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

세일포인트에 따르면 이처럼 새로운 기능을 통해 세일포인트 아이덴티티 보안 클라우드는 보다 강력한 자동화 기능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관리자가 활용도가 낮은 SaaS 계정 식별과 디프로비저닝, 이상 값 감지 시 계정 알림 또는 비활성화, 관련되지 않은 계정에 대한 액세스 인증 등을 포함해 복잡하고 반복적인 아이덴티티 보안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게 해준다.

최근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의 보도에 따르면 사이버 위험에 대한 각 기업의 보험 취득 혹은 갱신하는 비용은 지난 해에 비해 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관련 세일포인트 측은 " 새로운 SaaS 워크플로우(SaaS Workflows) 템플릿의 기능은 더 강력한 보안 제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조직이 사용하지 않는 계정(orphaned account)의 자동화된 인증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도움이 된다"며 " 보안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증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기업이 기본적인 보안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면 보안감사 대응 시 많은 이득을 가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기업 모집 진행… 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핀테크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 서울핀테크랩이 국내외 7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이 입주한...

온다, 와그에서 태국 방콕 호텔 특가 프로모션 실시

숙박 생태계 디지털 전환을 추구해 온 온다(ONDA)가 여행 플랫폼 와그(WAUG)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다에 따르면...

워크데이 글로벌 다양성 조사를 보니… “기업 DEI 위한 재원은 증가했지만 전략적 이행은 부진”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업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30일 글로벌 다양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워크데이의 이번 조사...

스마일게이트-전주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손잡고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7일 개최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