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반도체 부족에 일부 인기 카메라 생산 중단

소니가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모든 α7 II 시리즈 및 α6400 디지털 카메라 생산을 중단한다고 니케이·DP리뷰 등이 23일 보도했다.

▲소니의 α7R II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보도는 소니재팬이 글로벌 반도체 부족 사태로 인해 5종의 카메라 시스템과 액세서리 1종의 생산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공지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보도했다.

소니는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문에서 “α7 II 시리즈 카메라, α6400 시리즈 카메라, α6100 카메라(검은색 모델만 해당), PXW-Z190 프로페셔널 4K 캠코더, ECM-1M 샷건 마이크에 대한 대리점과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2021년 11월 19일까지 접수된 모든 주문물품이 배송될 예정이지만 지연될 수 있다. 소니재팬 측은 이들 제품의 생산 재개 여부에 대해서는 “부품 공급 현황을 지켜보면서 검토하겠다”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소니의 α6400 APS-C 미러리스 카메라

DP리뷰는 확실히 오래되긴 했지만 α7 II, α6400, α6100 시리즈 카메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구세대 장비로 사용하면서 약간의 구매비용을 절감하려는 사람들에 의해 종종 구매된다고 전했다.

사실 이 카메라들은 다양한 구매 가이드에서 여전히 최고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소니 α7 II는 ‘1500달러 미만 최고 카메라’에서, 소니 α6100은 ‘1000달러 미만 최고의 카메라’에서 여전히 여러 구매가이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소니의 FE 28~70mm F3.5-5.6 OSS 렌즈가 부착된 α7 II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의 공식 공지사항은 다음과 같다.

디지털이미징 제품 주문 일시중지 통보 및 사과

소니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디지털영상제품과 관련, 전세계적 반도체 부족 영향으로 부품 조달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11월 19일 이후, 우리는 공급이 빡빡한 특정 모델에 대한 우리의 대리점과 소니 스토어의 고객의 주문 수락을 보류할 것입니다.

주문접수 재개는 부품공급 상황을 지켜보면서 검토할 것이며 제품정보 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최대한 빠른 배송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접수 중단 대상 제품]
▲디지털 일안렌즈 카메라: α7 II 시리즈 / α6400 시리즈 / α6100 바디(검은색)
▲샷건 마이크: ECM-B1M

이재구 기자

jkle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진보는 ‘민초들’,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들’꼽아

먼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원동력 관련 질문의 응답을 정치 성향에 따라 교차 분석한 결과 진보, 보수 간 차이가 두드러진 요인은 ‘절대다수 민초들의 응집된 힘’과 ‘극소수 지도자들의 용기와 결단’이었다. 진보는 ‘민초들의 응집된 힘’에 보수보다 더 큰 비중(12.1%p 차이)을 둔 반면,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진보보다 더 큰 비중(8.6%p 차이)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 1분기 한국인 결제 122% 증가, ‘억눌렸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 중’

아직 코로나 여파가 기세를 떨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엔비의 지난...

샤오미, 가성비 돋보이는 '레드미노트 11' 국내 선봬

레드미노트 11 시리즈 및 버즈 3T 프로, 워치 S1 출시레드미노트 11 29만원대, 4월 6일부터 예약 판매 샤오미(小米)가 5일 성능과 가격...

'마케팅 컨퍼런스 2022',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고수는 팬덤을 어떻게 활용할까?

신선식품 커머스 다크호스, 오아시스마켓은 고객의 무엇을 주목할까? 라이브커머스 혁신 선보인 그립의 팬심 활용법은? 단계를 줄이고 고객 효용성을 극대화하라, 카페24의 D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