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최초 전기차 이모션과 함께 공개된 'J100'…디펜더 브롱코 부럽지 않은 국산 SUV 등장

쌍용자동차는 자구안 가결에 따른 후속조치로 신차개발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는데요.

쌍용 최초의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과 함께 슬쩍 공개한 중형 SUV 신차의 모습이 관심을 끕니다.

현재 코란도가 준중형 SUV라면, 신차는 그보다 큰 모델이라는 뜻인데요.

개발 코드는 J100으로 되어 있구요. (코란도 이모션은 E100)

출시 시점은 당장 내년으로 잡혀 있어요.

쌍용J00

쌍용 J100 디자인은 회사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안전한 SUV’라는 본질을 바탕으로 새롭고 모던한 정통 SUV 스타일링을 구현했는데요.

뉴코란도+무쏘=?

쌍용차는 과거에도 이런 스케치로 사람들을 현혹시킨 적이 있죠.

현재의 코란도가 나오기 전이었던 2017년 공개한 XLAV 콘셉트카 입니다.

차체 측면 굴곡은 2년 뒤 나온 현재 코란도와 유사하죠.

하지만 실제 양산차는 이렇게 나왔구요.

좀더 거슬러 올라가면 2015년 XAV 어드벤처 콘셉트카가 나옵니다.

1990년대 중반 코란도 ↑↑↑를 계승 내지 재해석한 디자인이었지만 역시 양산으로 이어지진 못했어요.

2015 쌍용 XAV 어드벤처 콘셉트

쌍용자동차는 SUV 전문 브랜드로서의 성격에 부합하는 ‘강인함’을 주제로 하여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을 ‘Powered by toughness’로 새롭게 정립하고,

미래 지향성과 SUV 본질을 결합하여 독창적인 정통 SUV 디자인을 추구하기로 했어요.

이를 통해 쌍용차는 티볼리, 코란도,  J100, 렉스턴까지 SUV 풀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원본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차봇매거진

rsport1@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빙은 왜 한국프로야구 온라인 중계권을 샀을까?

왜 티빙은 3년 계약에 1,300억이 넘는 큰 금액을 투자해서 이 권리를 구매했을까요? 3년에 1,300억은 1년에 400억이 훨씬 넘는 금액을 투자한 것인데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걸까요? 기존에 온라인 중계권을 가지고 있던 네이버와 통신사 등의 컨소시엄보다 더 큰 금액을 투자해서 티빙은 무엇을 얻고자 하는걸까요? 

일론 머스크의 예측, 실현 가능성은?

일론 머스크는 위와 같이 AGI 즉 '범용 인공지능이 가장 똑똑한 인간보다 더 똑똑하다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2년 이내에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잡스가 늘 직원들을 닦달한 말? “일 좀 벌이지 마!”

그런데 다들 ‘해야 할 일’에 집착할 때, 오히려 ‘하지 않아도 될 일’을 쳐내는데 집중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스티브 잡스인데요. 그는 늘 구성원들에게 "일 좀 벌이지 마!"라고 소리쳤다는데요. 대체 왜 그랬을까요?

에이블리, 첫 연간 흑자 전환 이후의 과제는

이번 에이블리의 첫 흑자 전환은 무엇보다 서비스 매출 성장에 힘입은 바가 컸습니다. 전체 매출액 성장은 45.3%였는데, 서비스 매출은 99.3%이나 증가했고, 상품 매출은 13.1% 늘어나는데 그쳤거든요. 이러한 매출 성장을 이끈 요인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