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사전 생산 개시…M2 맥북에어 벤치마크 성능은?

[AI요약] 신형 아이폰14 시리즈의 시험 생산을 개시했다. 본격적인 양산은 8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WWDC 2022에서 공개된 M2 맥북에어 리뷰 정보도 쏟아지고 있다. 개선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 배터리 수명은 장점, 비싸진 가격이 유일한 흠이라고 꼽았다.

아이폰14 사전 생산이 시작됐다는 소식이다 (사진=테크42)

애플이 오는 9월 공식 발표 예정인 신형 아이폰14 시리즈의 시험 생산을 개시했다는 소식이다. 14일(현지시간) 애플 전문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중국 현지 소식통을 인용, 애플이 아이폰14 시험 생산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시험 생산은 본격적인 양산 이전에 조립 완성도를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실시하는 조립 생산 과정이다. 애플은 이달 시험 생산 이후 8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미국 증권가는 신형 아이폰14 시리즈가 새로운 폼팩터와 성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반 물가 인플레이션과 거시적인 경기 침체 전망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4 판매량이 기존 아이폰13 수준을 능가할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전망이다.

특히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해제에 따라 중국 수요 전망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아이폰14뿐만 아니라 신형 M2 칩셋을 장착한 맥북에어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M2 맥북프로 등 컴퓨팅 제품의 실적도 상향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더불어 지난 6월 애플 WWDC 2022 행사에서 공개된 M2 맥북에어의 벤치마크 성능이 최근 주요 매체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사전 주문 물량에 대한 제품 배송이 시작되면서 각종 리뷰 정보들이 쏟아지기 시작한 것.

더 버지가 공개한 M2 맥북에어 벤치마크 결과 비교 (자료=더 버지)

IT매체 더 버지는 같은 날 공개한 심층 리뷰를 통해 애플의 M2 맥북에어에 대해 긍정적인 평을 내놓았다. 개선된 폼펙터와 디자인, 우수한 품질의 디스플레이 화면, 화질이 크게 개선된 웹캠, 하루 종일 쓸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 대부분 작업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고 호평했다.

다만, 전작인 M1 맥북에어보다 비싸진 가격, 기본 모델에서 SSD 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점, 거슬리는 디스플레이 노치, 일부 색상 모델의 경우 지문 흔적이 눈에 띈다는 점, 과도한 고부하 작업용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했다.

더 버지는 M2 맥북에어가 매력적인 제품이자 훌륭한 작업 도구라는 점을 긍정했다. 다만 디자인 외에 M1 맥북에어와 결정적인 차이를 보이진 않으므로 예산을 고려한다면, (할인가로 판매하는) 이전 세대인 M1 맥북에어도 좋은 선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타트업과 ESG] -2편- 스타트업이 실천할 수 있는 ESG 경영은 무엇인가?

지난달 30일 드림플러스 강남 메인홀에서 개최된 ‘슬기로운 법률 세미나’에서는 초기 스타트업들에게 먼나라 이야기처럼 여겨졌던 ESG 준수 필요성을 일깨우는 주제가 다뤄졌다. 지난 ‘-1편- ESG, 스타트업도 예외가 아닌 이유는?’에 이어 조선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와 이현표 ESG파트너스 대표파트너의 이야기를 통해 스타트업이 고려해야 할 ESG 관련 법적인 측면과 경영적인 고려사항에 대해 알아봤다.

중국 대륙간 공격 드론 ‘윙룽3’ 개발···서방·동맹국에 어떤 영향이?

중국 대륙간 군사용 드론 윙룽-3(翼龍3)가 공대공 미사일을 탑재하고 6200마일(1만km) 항속거리를 갖춘 치명적 드론을 개발해 공개했다. 이 내용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지난달 6일 중국정부가 광둥성에서 열린 제14회 중국국제항공우주전시회에서 대륙간 무인항공기(UAV)인 윙룽-3 공개사실을 보도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윙룽3의 등장은 대륙간 탄도 미사일에 이어 대륙간 드론 공격 시대를 가져오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머스크 '뉴럴링크'의 미래..."사람 뇌에 칩 이식"

일론 머스크가 '뉴럴링크’(Neuralink)의 채용 이벤트 ‘show and tell’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미래 인재상을 공개했다. 뇌와 인공지능 융합을 목적으로 하는 이 스타트업은 현재 두뇌 칩 임상시험을 위한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스타트업과 ESG] -1편- ESG, 스타트업도 예외가 아닌 이유는?

지난달 30일 드림플러스 강남 메인홀에서 개최된 ‘슬기로운 법률 세미나’에서는 초기 스타트업들에게 먼나라 이야기처럼 여겨졌던 ESG 준수 필요성을 일깨우는 주제가 다뤄졌다.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경영, 투자, 준법 관점에서 각 전문가들이 언급한 ESG 필요조건을 들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