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 훈풍 '솔솔'… 비트코인 3만달러 웃돌아

(자료=코인360)

한 달 가까이 얼어붙던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에 오랜만에 훈풍이 불었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테라(UST) 붕괴 등 각종 악재에 시달리던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을 멈추고 주요 종목을 중심으로 반등하기 시작했다.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다시 3만달러 위로 올라섰다.

3일 오전 9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BTC)은 하루 전보다 2.32% 상승한 3만505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은 전날 3만1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급등세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곧이어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3만달러대로 안착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0.14% 회복한 384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알트코인 역시 소폭 상승했다.
이더리움(ETH)은 전일 대비 0.53%나 상승한 1835달러를 기록했다. 바이낸스코인(BNB)은 2.53% 급등한 308달러, 솔라나(SOL)는 1.56% 오른 40달러, 리플(XRP)은 1.9% 상승한 0.40달러, 에이다(ADA)는 6%가까이 급등한 0.58달러에 거래됐다. 스테이블코인 위기론에도 불구하고 테더(USDT), USDC, DAI 등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들은 1:1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5월 들어 상승과 하락이 반복된 박스 장세에도 불구하고 최근 암호화폐 시장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2일(현지시간) 공개된 이코노미스트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다수 투자자가 중장기 시장 전망에 대해서 여전히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미국, 영국, 프랑스, 한국, 호주, 싱가포르 등 주요 선진국 거주 약 3000명의 암호화폐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85% 이상이 암호화폐 수요가 증가해왔으며,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대체불가토큰(NFT) 등 새로운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도 절반 이상의 긍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더불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에 대해서도 2025년 이후 현금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유력한 수단으로 평가하는 등 디지털화된 교환 수단과 자산에 대해서 2021년 조사보다 긍정적인 평가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햄버거’로 맛보는 실존적 공포의 미국식 점심식사

미국 캘리포니아에 완전자율 AI 기반 햄버거 레스토랑이 오픈됐다. 로봇셰프들은 정확한 시간과 동작에 맞춰 버거 패티를 굽고 감자튀김을 만들어 낸다. 인간직원들은 요리를 하는 대신 로봇을 청소하고 유지하는데 노동력을 할애한다. 로봇셰프가 외식업 임금 증가의 솔루션이 될까.

2024 월드IT쇼 현장…혁신 또 혁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첨단 기술을 만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행사인 ‘2024 월드IT쇼’가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눈길을 쓴 것은 디지털 혁신 융합기술을 선정하는 임팩테크 대상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역들이다. 테크42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인공들을 만나봤다.

UAE, 100억달러 투입 ‘e스포츠 섬’ 만든다···‘세계 게임 허브’ 야망

중동의 아랍에미리트(UAE)가 세계 최고 게임산업과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이 분야에서 자국 인재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상적인 긴 투자 목록에 e스포츠 섬(게이 섬)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코롤레프에 본사를 둔 트루 게이머즈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섬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

[인터뷰] 김보형·이희용 르몽 공동대표 “소상공인의 수익을 더해주는 AI 댓글 관리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MVP(최소기능제품)을 통해 가능성을 확인 후 지난해 말 창업한 르몽이 지난 2월말 본격적으로 선보인 댓글몽은 2주 남짓 만에 1200여 자영업자가 서비스에 가입했다. 이렇다할 마케팅 없이 오직 초기 테스트 대상자들을 통한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성과였다. 가능성을 확인한 이 극초기 스타트업은 이제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적용 분야 확대, 글로벌 진출, 투자 유치 등을 계획들을 발빠르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