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기작 5세대 아이패드에어 개봉 박두···A15 바이오닉칩에 5G

애플이 오는 3월경 세대 아이폰SE를 발표하면서 아이패드 에어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며, 이 단말기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처럼 5G통신 기능과 초광각 페이스타임 HD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애플의 4세대 아이패드 에어. (사진=애플)

애플이 1분기중 5세대 아이패드 에어를 발표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처럼 5G통신 기능과 초광각 페이스타임 HD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맥오타카라가 중국 소식통을 인용, 16일 보도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이르면 오는 3월에 또 다른 특별한 행사를 연다. 이때 새로운 아이폰SE가 메인 제품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때 아이패드 에어도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5세대 아이패드 에어의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는 1200만 화소 버전으로 업데이트돼 다른 아이패드 모델처럼 중앙 스테이지 호환 센서를 지원한다. 후면에는 쿼드 LED 트루 톤 플래시가 탑재된다.

하우징과 관련, 후면에 트윈렌즈 카메라를 장착한 3세대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종류의 섀시를 사용한다는 얘기가 나왔었지만 여전히 싱글렌즈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올해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에어에 대한 다른 루머들은 지금까지 거의 드러나지 않았지만, 지난해 10월 TF증권의 애플전문 궈밍치 분석가는 “애플이 미니 LED 백라이트가 장착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와 충돌을 피하기 위해 디스플레이에 OLED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재구 기자

jkle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JP모건 "비트코인 과소평가돼… 적정가치는 3만8000달러"

최근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투자 여력은 상당 부분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JP모건은 암호화폐가 부동산의 대체 자산 중 하나이며, 적정가치가 현재가보다 약 28% 높은 3만8000달러 수준으로 평가했다.

몰로코 “애드테크는 데이터를 정제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비즈니스”

애드테크 기업들은 그간 점점 더 수집이 어려워지는 개인정보 데이터 대신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각 기업이 확보한 데이터로 최대의 성과를 내는 솔루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분산돼 있는 불특정 데이터 정보에서 맥락을 찾아 타깃팅하는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자체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몰로코의 행보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 앱으로 진단하고 치료까지…대세는 디지털 치료제

최근 디지털 치료제가 주목받고 있다. 3세대 치료제라고도 불리는 디지털 치료제에는 모바일 앱이나 게임,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IT 기술이 활용된다. 미국에서는 리셋, 엔데버 등이 FDA 승인을 받고 사용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이다. 현재 뉴냅스, 라이프시맨틱스, 웰트, 에임메드, 하이 등 5곳이 확증임상 단계를 밟고 있다.

중국 오미크론 봉쇄에 애플 아이폰14 출시 연기설 '솔솔'

중국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도시 봉쇄로 아이폰14를 생산하는 중국 내 공장까지 타격을 입고 있다. 전체적인 생산일정은 유지하고 있지만, 일부 기종(아이폰14 맥스 등)은 실제로 생산일정 연기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