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NFC 기반의 아이폰 카드 결제 시스템 '탭 투 페이' 공개

애플이 아이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NFC 기반 시스템인 ‘탭 투 페이(Tap to Pay)’ 기능을 공개했다.

애플이 결제 단말기로 쓰는 '탭 투 페이' 기능을 발표했다 (사진=애플)

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올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아이폰 자체를 단말기로 활용해 신용카드를 기기에 직접 접촉하는 방식으로 아이폰끼리의 접촉을 통해서도 결제를 할 수 있고, 삼성페이와 같은 애플페이 등 디지털 결제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해당 시스템으로 결제를 하면 무엇을 구매했는지, 누가 구매했는지 알 수 없다며 사생활이 보호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탭투페이 기능은 2018년 출시된 아이폰X부터 지원되며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미국에 먼저 적용된다. 같은 날 공개된 iOS 15.4 베타2에도 탭투페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API가 추가되었다.

이에 핀테크 업체인 스트라이프와 쇼피파이 포인트는 올해 봄 애플의 탭 투 페이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스프라이프의 최고경영자는 “인터넷 소매 영업사원이든 개인 사업가든 간에, 당신은 곧 당신의 주머니에 있는 아이폰에서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플의 '탭 투 페이' 공개로 애플은 1.85%의 주가 상승을 이끌어 냈으며, 경쟁 업체인 스퀘어의 주가는 0.51% 하락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내달 15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콘퍼런스룸에서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 "의사의 자율권과 환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한 수가 체계 확보 중요"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최한 ‘비대면 진료 제도화 방향’ 세미나에 참석,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해 ‘의사의...

NHN클라우드 ‘크로센트’ 인수합병으로 DaaS 사업 드라이브 걸었다

NHN Cloud는 클라우드 기업 ‘크로센트’를 인수합병하고, D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NHN클라우드는 크로센트 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 출시

보안운영(SecOps)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는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