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안 남은 새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다이어트라면? '챌린저스' 주목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이제 한달여 남짓 밖에 남지 않았다. 새해를 앞두고 비록 ‘작심삼일’ 일지라도 잘못된 습관을 고치거나 새로운 도전에 나설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적지 않은 이들이 늘어가는 뱃살에 한숨 지으며 다이어트를 계획하곤 한다.

화이트큐브가 운영하는 건강 습관 플랫폼 ‘챌린저스’는 다이어트의 필수 조건이 ‘습관’이라고 강조한다.

24일 챌린저스는 150만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참여 500명) 결과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사람들이 올해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취직도, 체력증진도 아닌 압도적인 숫자로 다이어트/체중감량이 차지했다.

이 설문의 재미있는 부분은 막상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시 고충에 대해서도 의견을 물었다는 점이다.

챌린저스 측은 “다이어트를 막상 시작하려고 하더라도 방법을 찾기 어렵고, 꾸준히 하는데 변화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대다수의 답변이었다”며 “’의지가 계속 약해져요’ ‘나를 잡아줄 사람이 필요해요’라며, 다이어트는 역시 혼자 하기 어렵다는 고충에 대한 의견도 적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챌린저스는 건강 프로젝트의 하나로 의지가 쉽게 꺾일 수 있는 다이어터들을 다양한 형태로 돕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첫째는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건강습관을 형성해 주는 것이다. 챌린저스는 원하는 챌린지에 돈을 걸고 도전해 습관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른바 ‘돈으로 의지를 사는’ 셈이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작심삼일로 포기하는 수많은 참가자들이 건강한 완주를 하도록 하는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있다.  

챌린저스 측은 “다이어트에서는 무엇보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며 “’1만 보 걷기’ ‘주3회 밥 대신 샐러드’ ‘하루 물 6잔 마시기’ 등 습관 쌓기를 가장 효율적으로 돕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챌린저스는 “특히 1만보 걷기 챌린지는 챌린저스의 스테디셀러 챌린지로 매주 1만5000여명의 참가자가 도전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는 최근 챌린저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리더스 챌린지이다. 리더스 챌린지는 이미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는 ‘리더’의 노하우를 가지고 참가자들이 함께 챌린지를 진행하는 형식이다.

챌린저스 측은 “참가자들도 동일한 성공 경험을 갖게 하는 것을 목표”라며 “노하우를 가진 리더가 끝까지 참가자들의 페이스메이커가 되어주며 함께하는 느낌을 주고, 의지가 약해지는 것을 끝까지 붙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함께하기 챌린지에 참여 시에는 리더가 오늘 하루 진행한 노하우 인증샷 확인이 가능하며, 1:1 코칭 및 조언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챌린저스가 제시하는 세 번째 방법은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들에 대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제휴이벤트 챌린지와 챌스토어다. 챌린저스는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들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을 운영 중이어서 각자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품 찾기를 돕고 있다. 

플레저를 위한 앱 내 스토어인 챌스토어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제와 간편식을 엄선하여 판매하고 있다. 챌린저스는 이달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현재 10일간의 블랙위크 행사를 진행하며 저칼로리 간식들과 간편식들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최혁준 화이트큐브 대표는 “최근 사람들 사이에서 똑똑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통해 원하는 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기존에 없던 차별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기업 모집 진행… 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핀테크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 서울핀테크랩이 국내외 7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이 입주한...

온다, 와그에서 태국 방콕 호텔 특가 프로모션 실시

숙박 생태계 디지털 전환을 추구해 온 온다(ONDA)가 여행 플랫폼 와그(WAUG)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다에 따르면...

워크데이 글로벌 다양성 조사를 보니… “기업 DEI 위한 재원은 증가했지만 전략적 이행은 부진”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업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30일 글로벌 다양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워크데이의 이번 조사...

스마일게이트-전주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손잡고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7일 개최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