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지난 22일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왼쪽)과 안용균 엔씨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이 엔씨 R&D센터에서 만나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엔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엔씨에 따르면 지난 22일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함께 ▲게임 정책 및 디지털치료제 관련 정책 개발 연구 ▲소셜임팩트 경연대회 지원 ▲심포지엄 개최 등을 추진한다. 또한 엔씨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미국 본교와 함께하는 첫 번째 심포지엄을 올해 11월 진행할 계획이다.

엔씨 R&D 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용균 엔씨 커뮤니케이션센터장, 그레고리 워싱턴(Gregory Washington)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안용균 센터장은 “게임산업에서 핵심인 컴퓨터 기술적인 영역과 게임 디자인의 예술적인 요소 모두를 가르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 측면이 부각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레고리 워싱턴 조지메이슨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모든 연령대의 교육을 위한 기능성 게임을 연구하는 ‘버지니아 기능성 게임 연구소(Virginia Serious Game Institute)’를 운영하고 있다”며 ‘버지니아 기능성 게임 연구소’가 미국 내 게임 산업 연구에 필수적인 핵심 기관인 만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도 이와 더불어 한국 게임산업과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게임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엔씨(NC)의 다양한 활동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엔씨(NC)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성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는 2021년부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디지털 아트 경연대회’를 후원하며 게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협력해왔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 되는 오아시스…키워드는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PB상품’ ‘물류시스템’ ‘전국화’

유기농에 특화된 PB상품화로 경쟁력 확보, PB가공식품 품질 차별화로 승부 독자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기반…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 영위 기존 비즈니스...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거듭하는 보험산업, ‘인슈어테크’ 주목

국내 보험사들이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데이터 수집, 영업 활동, 상품개발에 활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보험...

토스증권 “미국주식, 이제 아침 10시부터 거래한다”

토스증권은 미국주식 거래 시간으 대폭 확대, 아침 10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미국주식거래 확대는 한국시간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chatGPT'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 '빙'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현지시간) 대화형 챗봇 '챗GPT'을 결합한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빙(B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MS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빙'을 전격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알린지 하루 만이다. 이로써 당분간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자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