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 앱 핑크다이어리, 사진으로 임신 여부 확인하는 ‘AI핑봇 임신테스트’ 서비스 주목

“임신을 준비중인데 임테기에 흐리게 두줄이 나와서 헷갈립니다. 두줄 맞나요?”, “임테기 결과가 한줄로 보이시나요?”

최근 임신테스트기 사용이 보편화됐지만, 결과에 대한 판단의 어려움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이를 해결해 줄 서비스가 등장했다.

NHN에듀의 여성 건강 앱 ‘핑크다이어리’가 출시한 ‘AI핑봇 임신테스트’ 서비스가 그것이다. 이는AI기반으로 임신테스트기 사진을 판단해 임신테스트기 양성/음성 결과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AI핑봇 임신테스트’는 이미지 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촬영한 임신테스트기 사진을 판독해 임신테스터기 양성/음성 결과(△99.9% 양성 △양성 가능성 높음 △99.9% 음성)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따라서 사용자는 임신테스트기 결과선이 희미하거나 불분명해 육안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AI의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핑크다이어리 내 ‘캘린더’ 메뉴에서 ‘AI 핑봇 임신테스트’ 기능을 선택한 뒤 카메라 버튼을 눌러 가이드에 맞춰 임신테스트기를 촬영하면 된다. 이후 판독 결과 화면이 나타나며, 사용자는 이를 핑크다이어리 캘린더에 기록해 임신테스트기 결과 등을 자가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결과 화면을 휴대폰 갤러리에 저장하거나 카카오톡/SMS 등으로 타인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이번 출시한 ‘AI 핑봇 임신테스트’ 서비스는 베타 버전이며, 향후 핑크다이어리는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정식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NHN에듀 측은 “핑크다이어리는 국내 대표 펨테크(*)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AI핑봇 임신테스트 기능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 분야에 특화된 유용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펨테크: 여성(female)과 기술(tech)의 합성어. 여성 관련 헬스케어·의료 기술 등을 의미.

한편 핑크다이어리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앱으로 누적다운로드 수 620만, 매월 130만명의 여성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여성 건강 앱이다. 이용자가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다음 3개월의 생리 및 배란 예정일, 가임기 등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임신준비모드, 임신모드 등을 통해 여성 생애 주기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HN클라우드, ‘20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사됐다

NHN Cloud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도트,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써비레이’ 인도네시아 공급한다

아이도트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인 ‘써비레이(Cerviray A.I.)’가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도트는 올 4월 인도네시아 MOH...

컴투스 그룹, 태국 P2E엑스포에서 웹3 게임 비전 제시

컴투스 그룹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플레이투언 엑스포 아시아(Play-2-Earn Expo Asia, 이하 P2E 엑스포)’에 참여해 웹(Web)3 게임 산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 올 2분기 영업익 전년비 9.04% 증가한 1230억 달성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올해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6293억원, 영업이익 1230억 원, 당기순이익 1187억 원을 기록했다. 주목할 점은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