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의료분야에 이어 ‘물류 AI 솔루션’ 개발

AI 의료 통합지원 솔루션 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국내 경영지원 플랫폼 기업과 ‘AI 비전·영상인식 기술’을 활용한 물류 분야 AI 검수 솔루션 개발·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 측은 “이번 계약은 경영지원 플랫폼 기업의 자체 물류 시스템에 AI 검수 솔루션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골자로 한다”며 “AI 검수 솔루션은 물류센터의 검수 단계에서 물품의 이미지 촬영 후 딥러닝·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진을 분석해 종류와 수량을 인식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AI 검수 솔루션이 물류 분야에 도입될 경우 검수 과정에서 생기는 비효율성이 줄어들고 정확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이번 솔루션으로 회수 물품의 검품 누락율은 기존 대비 2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람이 검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와이즈에이아이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진행한 1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 경험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AI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AI 솔루션 공동 개발을 진행하게 됐다”며 “회사 이름은 밝힐 수 없지만 현재 경영지원 플랫폼 전문기업과 분석 및 설계 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AI 검수 솔루션의 개발 및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와이즈에이아이는 AI 의료 통합지원 플랫폼 ‘쌤버스(SSAM-Verse)’를 다수의 병원에 공급해 의료분야 AI 플랫폼 리딩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이번 물류 분야 AI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를 발판으로 향후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