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진짜 '클라우드 전용'..보안 기업 경쟁 심화

[AI 요약] 클라우드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솔루션인 전용 보안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 클라우드맥스'를 출시했는데,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보안 서비스', '사용량 기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지니언스와 SK텔레콤도 클라우드 전용 보안 시장에 뛰어들었다.


클라우드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솔루션인 전용 보안 시장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를 신규 출시했다.

데이터 유출이나 계정 침해 리소스 악용으로부터 클라우드 내용을 보호할 수 있다. 이로서 보안 위협과 관리 부담을 줄이고, 보안 성능을 강화했다. 시큐아이는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과 수요에 맞게 ‘맞춤형 보안 서비스’와 ‘사용량 기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방화벽, 접근제어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이 변경될 시엔 보안 규정 위배 경고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이런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은 시큐아이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기업도 뛰어들고 있는 분야다.

정보보안 기업 지니언스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디딤365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 제휴했다.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접근제어 서비스를 디딤 365 클라우드 서비스에 제공하고, 디딤 365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과 크라우드 기반 단말 위협 탐지 대응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SKT도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공략

통신사 SKT도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를 출시했다.

AWS, MS AZURE 등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이 하나의 회선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도록 했다는 것이 해당 서비스의 최대 장점이다.

클라우드 허브를 통해 한 번만 연결하면 되는 전용회선으로 별도의 네트워크 장비 구매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업이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해 이용할때와 비교해 약 80%의 비용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나는 팔 하나 더 달린 사이보그···'멀티 태스킹' 거뜬히

사람에게 두 개의 팔 외에 또다른 팔이 있다면 좀더 편할 수도 있다. 일상생활에서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팔이...

[디지털 마케팅]③ 30년 전부터 디지털 마케팅이 시작된 나라, 영국

[AI 요약] 유럽의 디지털 강국, 유튜브가 강세를 보이는 영국은 24세 이상 인구의 85%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가정용 인터넷 보급률은...

닐슨 vs 컴스코어...OTT 시대, 시청률 조사도 치열한 경쟁

공중파 TV 방송을 보는 시간과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시간의 차이는? 세대별로 다르겠지만 코로나19 이후 OTT 시청...

특금법 신호탄으로 시작된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향후 과제는?

[AI 요약] 25일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을 앞두고 추석 휴가가 끝난 직후 가상자산 거래소를 비롯한 업계는 뒤숭숭한 분위기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업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