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익스텐드 발표, 넷플릭스 "인사 프로세스 간소화했다"

인사관리 클라우드 기업 워크데이가 기능 보강된 '워크데이 익스텐드(Workday Extend)'를 내놨다.

현재 여러 기업이 자체 디지털 데이터를 재무 및 HR 프로세스를 연결하기 위해 외부로 이동시키고 있다.

데이터를 이전하는 과정에서 복잡성과 손실 위험,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워크데이 익스텐드'는 이러한 문제 해결에 집중한다.

워크데이 익스텐드는 워크데이 코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구동되는 새로운 앱을 개발할 수 있으며, 동시에 워크데이 데이터를 써드파티 시스템과 연결한다.

이를 통해 사용 고객은 IT 스택을 간소화하고 재무 및 HR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므로 기존 기술에 대한 투자를 최적화하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워크데이 측은 설명했다.

워크데이 측에 따르면, 워크데이 익스텐드를 사용한 고객의 경우 다른 대안 기술 대비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수를 최대 75% 감축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기업은 워크데이 익스텐드 내의 신규 기능인 오케스트레이션, 데이터, 로직 등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직원 참여를 높이고, 조직의 민첩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크리쉬나 군디히틀루 넷플릭스 매니저는 “우리는 워크데이 익스텐드를 활용해서 자사주 관련 직원 셀프서비스 앱을 개발, 프로그램 등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재무팀에 대한 스톡옵션 관련 질의를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짐 스트래튼 워크데이 CTO는 “워크데이 익스텐드는 IT의 필요와 역량 사이에 존재하는 간극을 빠르게 메울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기업이 자신 있고 안전하게 빠른 변화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워크데이 익스텐드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