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공정무역 브랜드 ‘어스맨’과 협업 진행

위메프·어스맨 협업 상품(사진=위메프)

위메프가 ‘위메이크잇(WE MAKE IT)’을 통해 공정무역 브랜드 ‘어스맨’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크잇은 위메프가 지난해 4월부터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을 슬로건으로 진행 중인 소셜밸류 캠페인이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와 소셜임팩트 관련 상품을 창작자들과 협업해 선보이고 고객에게 가치소비를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어스맨은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공정 무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사람이 중심이 되는 무역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삶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1년부터 건과일, 직물 상품 등의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위메프는 위메이크잇에서 ‘어스맨’의 신제품 ‘포레스트 티’ 5종을 소개하며 이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공정무역 건과일을 한정수량 무료 증정한다고 알렸다. 

또한 위메프는 ‘포레스트 티’ 현지 공정무역 회사와 생산자, 노동자의 인터뷰를 담은 어스맨의 브랜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여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영상은 ‘포레스트 티’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하나 위메프 기업브랜딩 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위메이크잇의 취지와 어스맨의 공정무역의 가치가 만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위메이크잇 캠페인의 긍정적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를 발견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스푼라디오, 9개월 연속 흑자… 3분기 누적 영업이익 전년 대비 230억 증가

스푼라디오가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9개월간 연속 흑자를 기록했으며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40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스푼라디오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은 2021년 대비 230억원 이상 증가했다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 전격 오픈... 운영·물류 서비스 '오아시스마켓' 단독 진행한다

오아시스마켓이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운영하는 ‘킴스오아시스’ 온라인몰을 금일 전격 오픈한다. 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기존 킴스클럽 온라인몰을 킴스오아시스로 전면 전환하는 킴스오아시스 앱(App)을 5일 본격...

전기·가스요금 줄줄이 인상… 위메프, 절전·방한·절수 상품 판매량으로도 확인

급격한 물가 상승에 이어 전기·가스 등 공공요금마저 오르면서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는 상품이 인기다. 5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윌로그-포스코인터내셔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POC 사업 업무협약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윌로그가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윌로그의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Proof of Concept (POC)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