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하는 ‘V커머스 지원 사업’ 진행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V커머스(Video Commerce)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의 호응을 받는 V커머스 제작·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는 총 510편의 V커머스 제작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유통 경쟁력 확보 등 자생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위메프는 2019년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3년 연속 ‘소상공인 V커머스 지원 사업’을 진행, 현재까지 총 870개사의 소상공인 V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샤프란 향신료 전문 브랜드 ‘서피란’은 지난해 10월 V커머스 제작 지원을 받아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 온라인 시장에 정착했다.

위메프는 그간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소상공인 500개사 각각의 특성에 따라 △V커머스 제작 △온라인 기획전 운영 △SNS 마케팅 △인플루언서 연계 콘텐츠 제작 등 맞춤형 판매 지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V커머스 지원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 파트너사 상품에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적용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한다.

지원 사업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유통지원 포털 사이트 ‘판판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수정 위메프 제휴영업 파트장은 “소상공인은 조직·예산 등의 이슈로 V커머스 제작 및 운영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준비한 이번 지원 사업이 V커머스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니즈를 해소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