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오른쪽)가 제17회 ‘대한민국 로봇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로봇 플랫폼 전문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이정호 대표가 제 17회 대한민국 로봇대상에서 국내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로봇산업 분야 포상은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했다. 지능형 로봇의 기술개발, 사업화 촉진 등을 통해 국내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수상 사유에 따르면 이정호 대표는 다양한 학문 업적과 풍부한 실무 경험으로 시장성이 높은 로봇 아이템을 발굴해 사업을 확장하는데 노력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협동로봇 시장의 경쟁력 강화 및 한국 로봇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특히 핵심부품 기술을 기반으로 로봇의 모든 기술적 요소를 보유, 내재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국산 부품 보급 확산에 이바지했고,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등 다양한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등 모범적인 성과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이 대표는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코스닥 상장을 추진해 로봇 연구개발(R&D) 부문에 적극적인 투자 유치로 우수한 전문인력의 일자리 창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정호 대표는 “실제적으로 로봇 활용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온 그간의 성과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이동 로봇, 작업 로봇, 센서 등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제공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로봇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우리 일상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협동로봇을 비롯해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산업용 자율주행 로봇), 의료용 로봇, 2족·4족 보행로봇 등 다양한 로봇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새로운 기술을 특별히 배우지 않아도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로봇을 제공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역시 자체 개발하고 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핀테크랩, 멤버십 기업 모집 진행… 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핀테크 스타트업 전문 육성기관 서울핀테크랩이 국내외 7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이 입주한...

온다, 와그에서 태국 방콕 호텔 특가 프로모션 실시

숙박 생태계 디지털 전환을 추구해 온 온다(ONDA)가 여행 플랫폼 와그(WAUG)에서 방콕 중심지 인기호텔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다에 따르면...

워크데이 글로벌 다양성 조사를 보니… “기업 DEI 위한 재원은 증가했지만 전략적 이행은 부진”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기업 워크데이(Workday, NASDAQ: WDAY)는 30일 글로벌 다양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워크데이의 이번 조사...

스마일게이트-전주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전주시와 손잡고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제4회 전주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7일 개최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