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구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지원, ‘21년 액셀러레이팅 사업 본격 추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는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강화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전북특구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참가기업 모집을 시작으로 ‘21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전북특구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본 사업은 유망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멘토링·보육을 지원하고, 초기 직접투자 및 후속 투자 연계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투자유치 프로그램이다.

전북특구본부는 전북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터 2곳을 수행기관(㈜로간, 전북대학연합기술지주)으로 선정하고, IR교육,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전 과정을 종합지원한다.

올해는 본 사업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 65건을 발굴하고, 초기 기업에 80억 원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앞서 전북특구본부는 2015년 전북특구 지정 이후 지난해까지 77개사 대상 339억 원의 투자유치를 지원했다.

현재 전북형 뉴딜에 부합하는 혁신창업 분야(소재, 디지털, 그린)의 스타트업 및 창업자를 집중 발굴·모집중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올해 건립된 전북테크비즈센터 2층 코워킹스페이스에서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전북특구 기술금융 인프라는 타지역 대비 열악한 상황이나 유망 스타트업들이 적시에 투자 받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공동IR 추진, 상장기업-스타트업 간 Meet-Up Day 운영 등 다각적인 투자 매칭 전략과 후속관리를 통해 투자 브리지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북특구본부 조용철 본부장은 “전북특구의 기술금융 네트워크 및 지역 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투자 플랫폼을 고도화하여 유망 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드컨셉 컴퓨터 비전 연구 논문, 국제학회 ‘ICPR 2022’에 채택

오드컨셉은 자사 연구진의 컴퓨터 비전 분야 연구 논문이 컴퓨터 비전 분야 국제학회 ‘ICPR 2022(International Conference on Pattern Recognition)’에 채택됐다고 10일 밝혔다. 논문명은 ‘2단계 어텐션 메커니즘과 컨볼루션 속성 마스크를 이용한 패션 이미지 검색(Convolutional Attribute Mask with Two-step Attention for Fashion Image Retrieval)’이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캄보디아 교육공헌 훈장 수훈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그룹은 석창규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에서 교육공헌 훈장을 수훈했다고 10일 밝혔다.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로 프랜차이즈 자사앱 론칭 줄이어

위메프오는 다수의 프랜차이즈가 ‘위메프오 플러스’에 참여해 자사앱을 론칭 했다고 10일 밝혔다.

호텔스닷컴, 올 여름 아태 여행 수요 증가 맞춰 ‘방콕싱〮가포르 여행 가이드’ 공개

호텔스닷컴은 10일 올 여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다시금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 수요에 주목해 한국인 여행객들을 위해 방콕과 싱가포르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