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와 대한민국 탄소배출량

2020년 전 세계의 연간 CO₂ 배출량은 34,807Mt으로 2019년(코로나 발생 이전)까지 계속 증가했습니다.

중국이 전 세계 CO₂ 배출량의 30.6% 차지했으며 대한민국은 221개 국가 중 배출 순위 9위입니다.

2016년 파리기후변화협정 이후 2019년까지 주요국 중 독일, 일본, 프랑스 등은 CO₂ 배출량이 다소 감소한 반면,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 미국 등은 CO₂ 배출량이 증가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온실가스 배출 목표는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40%를 감축하는 것입니다.

2018년 대한민국의 CO₂ 배출량은 672Mt.
40%를 감축하려면 405Mt이하로 줄여야 합니다.

대한민국은 CO₂ 배출량에서 석탄과 석유의 비중이 75%이며 독일은 석탄과 석유의 비중이 70%입니다.

산업화 이전(1850~1900년) 대비 지구 평균 온도는 현재 1.2도 상승했으며 파리기후변화협정의 목표인 ‘1.5도 이하’에 근접한 수치입니다.

이 글의 원본은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치스

insfiler@searcheese.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20대에 구글에 회사를 판 천재 루이스 폰 안의 비결

로그인할 때, 찌그러진 글자를 제대로 입력 하라거나 “자동차가 있는 이미지를 모두 고르세요” 같은 요구를 받으신 적 있으시죠? 또는 아래 그림처럼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한 적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앤스로픽 AI에 투자한 아마존

아마존이 앤스로픽에 언급했던 투자 금액 40억 달러를 모두 던지면서 두 회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는 이제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다시피 아마존에는 AWS(Amazon Web Service)라는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이 있죠. 앤스로픽 역시 아마존의 AWS를 사용합니다.

미래가치 : 열정의 시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며 생활에 침투하는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기계가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다가올 일자리...

CIA보다 입사가 힘들다는 칙필레에 인재가 모이는 이유

매장의 점장, 즉 운영자들에게 철저하게 주인의식을 갖게 만든다는 겁니다. 더 나은 직장 없나 모두가 호시탐탐 노리는 요즘 같은 시대에, 이게 말이나 되냐고요? 칙필레는 점장들이 아예 다른 데로 눈을 못 돌리게 하는 획기적인 조건을 내밀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