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음악가 키라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출연

멜론 트랙제로에 출연하는 전자음악가 키라라. (이미지=멜론)

멜론의 인디음악 발굴 프로젝트 ‘트랙제로’가 국내 전자음악 신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 중 하나인 KIRARA (키라라)와 다채로운 음악 이야기를 나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금일 오전 10시30분 공개하는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 전자음악가 KIRARA (키라라)를 게스트로 초대해 음악을 시작하게 된 배경부터 사소한 취향까지 리스너들이 궁금해할 다양한 주제의 토크를 펼친다.

KIRARA (키라라)는 지난 달 멜론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 ‘국내 일렉트로닉 입덕하기’편에 선정된 아티스트다. 그녀가 지난해 발매한 앨범 ‘4’의 수록곡 ‘Stargaze’가 ‘트렉제로’를 통해 재조명되면서 많은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자연스럽게 ‘인디 음악가’라는 꿈을 갖게 됐다고 밝힌 KIRARA (키라라)는 “내가 음악을 처음 시작할 때 모습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단어가 있다면 ‘오타쿠’인 것 같다. 난 컴퓨터 앞에서 음악을 만드는 아이였다”며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낸다.

KIRARA (키라라)는 지난 2016년 발매한 정규 2집 ‘moves’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KIRARA (키라라)는 ‘트랙제로’에서 심도 깊은 음악 이야기와 공연 계획은 물론이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평양냉면, 포켓몬스터, 카드 마술, 게임, MBTI 등 소소한 취미와 TMI에 대해서도 밝혀 듣는 이들에게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멜론은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트랙제로’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트랙제로 추천 2022 상반기 아티스트 1편’에 선정된 음악들도 공개한다. Tuesday Beach Club의 ‘LOBSTER KING’를 비롯해 onthedal의 ‘Lobster’, 디제이 코커(DJ co.kr)의 ‘BORI’, Pierre Blanche의 ‘Infinite Circle’, 소닉 스톤즈(SONIC STONES)의 ‘THE BEGINNING OF THE END II’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노래들이 재조명 받는다.

한편 멜론의 ‘트랙제로’는 전문위원 6인과 함께 숨은 명곡들로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매주 목요일마다 공개하는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이다. 관련하여 멜론은 라이브 공연 프로그램 ‘트랙제로 Alive’도 이달 말부터 12월까지 격주로 개최하여 인디 음악과 아티스트의 성장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