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민팅 글로벌 3위 등극? NFT 프로젝트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 주목

스튜디오 엑스와이제트 (Studio XYZ)의 NFT 프로젝트인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Crazy Rich Yellows)

블랭크코퍼레이션(이하 블랭크)의 자회사인 스튜디오 엑스와이제트 (Studio XYZ)의 NFT 프로젝트인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Crazy Rich Yellows)가 글로벌 최대의 NFT 거래소인 오픈씨 (Open Sea)에서 NFT 트렌딩 순위 3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블랭크에 따르면 지난 23일 민팅을 진행한 스튜디오 엑스와이제트의 첫 NFT 프로젝트인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 (Crazy Rich Yellows)는 NFT의 가격 또한 최저가(Floor Price) 프리민팅 (무료로 유저들에게 나누어주는 방식) 이후로 최고 0.4ETH까지 상승, 출시 이틀만에 누적 거래량 100 이더리움을 넘어서며 아시아의 블루칩 NFT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 (Crazy Rich Yellows)가 주목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웹3.0 내에서 옐로우랜드(Yellowland)라는 가상의 국가를 설립, 발전 및 운영하는 컨셉의 프로젝트라는 점이다.  

그 외에도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의 민팅은 기존의 다른 NFT와 달리 ‘프리민트(Free-mint)’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즉 NFT를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활발하게 참여한 사람들에게만 무료로 배포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글로벌 최대의 NFT 거래소인 오픈씨 (Open Sea)에서 NFT 트렌딩 순위 3위를 차지한 스튜디오 엑스와이제트 (Studio XYZ)의 NFT 프로젝트인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Crazy Rich Yellows).

블랭크 측은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가치를 이해하는 사람들 중심으로 홀더 커뮤니티가 형성됐고 수령한 NFT를 받는 즉시 매도하지 않아서 프로젝트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여기에 NFT 홀더들에 의해 선출된 대표자가 향후 커뮤니티를 이끄는 방식이 성공적인 민팅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과정은 많은 NFT 프로젝트들이 커뮤니티의 이익에 반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거나 심지어 횡령 등의 스캔들이 발생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홀더를 대표자로 선정하는 민주적인 운영방식으로 설계된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젝트 기획단계부터 글로벌을 겨냥, 글로벌 블루칩 NFT홀더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진행한 마케팅 또한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블랭크 측은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는 디스코드 채널 내 외국인 비중이 타 국내 프로젝트 대비 현저히 높다”며 “이는 높은 외국인 홀더 비중으로 이어지며 결과적으로 빠른 속도로 글로벌 플랫폼 내 높은 순위로 연결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는 오는 28일 에어드랍(유저의 가상자산 지갑으로 NFT를 넣어주는 것)한 NFT를 ‘리빌(랜덤으로 제공된 NFT의 실제 이미지를 공개하는 것)’을 통해 NFT 보유 유저들에게 PFP(ProFile Picture, 프로필 이미지)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해당 NFT의 홀더는 모두 옐로우랜드의 국민으로서 투표를 통해 옐로우랜드의 대통령인 차기 옐로우맨(Yellow Man)을 선출하게 된다. 선출된 옐로우맨은 3개월의 임기동안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스튜디오 엑스와이제트는 이달 새롭게 설립된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블랭크는 지난달 21일 롯데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호텔롯데와 네이버가 보유한 국내 1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총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 개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이하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테이지는...

여성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션랩스,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 선정

여성 헬스케어 전문 기업 모션랩스가 신용보증기금(KODIT)으로부터 2022년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 펭귄’은 사업성과 기술력, 미래 성장성 등을...

비브스튜디오스 버추얼 스튜디오 ‘AR기술’ 구현된 ‘화려한 고척 스카이돔’

눈부신 초실감 영상기술과 함께 1만3000석의 고척 스카이돔을 환상의 버추얼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며 멜론뮤직어워드(MMA2022) 행사를 빛낸 비브스튜디오스가 화제다. 지난 26일 열린 MMA2022에서...

온다, ‘2023 K-관광 특수 극대화할 온라인 판매 전략’ 웨비나 개최

숙박 생태계 구축에 나서는 디지털 전문 기업 온다(ONDA)가 눈 앞으로 다가온 2023 K-관광 호황기를 맞아, 국내 호텔 및 숙박업 종사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