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파트너스, KBW 2022에서 ‘체인저’ 청사진 공개

웹3 전문기업 체인파트너스가 ‘KBW(Korea Blockchain Week) 2022' 행사에 참여해 자사 플랫폼 ‘체인저(Changer)’의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KBW 2022는 전 세계 주요 블록체인 산업 및 기술 관계자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행사다. 올해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창펑 자오 바이낸스 의장 등 업계 주요 인사가 기조 연설자로 참여한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Liquidity for Everyone(모두를 위한 유동성)'을 주제로 9일 오후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행사장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표 대표는 체인저의 지난 성과를 조명하고 신규 개발된 컨버트(Convert) 제품을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한다. 나아가 외환시장 연결, 멀티체인/크로스체인 거래 지원, 유동성 공급자 확대 등 향후 체인저의 주요 사업 방향성 및 로드맵도 공유한다고 밝혔다.

체인저는 체인파트너스가 자체 개발·운영 중인 암호화폐 환전 플랫폼이다. 약 500여개의 암호화폐 환전 및 입출금을 지원한다. 체인저를 이용하면 주문 작성과 대기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원클릭으로 원하는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표철민 대표는 “체인저 컨버트를 활용하면 메타마스크(MetaMask) 등 별도의 블록체인 지갑을 연결하지 않고도 디파이(DeFi) 상에만 존재하는 수백 종의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한 사람이 갖게 되는 토큰의 종류가 많아지는 웹3 시대가 오면 환전은 가장 필요한 인프라 중 하나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샤오미, 폴더블폰 ‘믹스 폴드2’ 및 휴머노이드 로봇 공개

샤오미가 지난 11일 베이징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믹스 폴드2’와 사람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 (CyberOne)’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폴스타, 새로워진 ‘폴스타2’ 고객 인도 시작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화한 전기차 ‘폴스타2’의 출고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가 ‘NC PLAY’를 오픈한 이유는?

엔씨(이하 엔씨)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NC PLAY’는 엔씨(NC)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두레이 사용 리뷰 쓰고 '아이폰13' 받아 볼까

NHNDooray(이하 NHN두레이)는 올인원 협업솔루션 ‘Dooray!(두레이)’를 도입한 고객의 활용 사례를 접수 받아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사용 리뷰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