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142억뷰 '나 혼자만 레벨업' NFT 최초 발행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에서 142억뷰를 기록한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원작 추공, 각색 현군, 그림 장성락(REDICE STUDIO), (주)디앤씨웹툰비즈) NFT(대체불가토큰)를 12일 최초로 선보인다. 글로벌 전역에서 사랑받는 전설적 IP 나혼렙과 미래 자산으로 각광받는 NFT의 결합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혼렙 NFT가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한정판 디지털 작품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를 통해 12일 오전 9시부터 12시간 동안 판매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최약체 주인공이 롤플레잉 게임처럼 퀘스트를 해결하면서 세계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나혼렙은 북미와 일본, 중화권과 아세안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진출 지역마다 정상을 차지하며 ‘K웹툰’이라는 새 장르를 글로벌에 각인한 IP다.

나혼렙, NFT 특성 맞춰 움직이는 애니 형태로 제작, 프리미엄 극대화

이번에 공개되는 나혼렙 관련 NFT는 메인 작품과 서브 작품으로 총 두 작품이다. 이들 모두 디지털에서 거래되는 NFT의 특성을 활용하면서 한정판 프리미엄을 키우기 위해 정적인 이미지가 아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다.

먼저 메인 작품은 지난 12월 30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단독으로 공개된 나혼렙 최종화 마지막 장면이다. 세상을 구원한 주인공 성진우가 히로인 차해인을 마주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 그림은 웹툰 기준 약 4년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나혼렙 주제 의식을 함축하는 장면으로, 웹툰/웹소설 만으로 글로벌 142억뷰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전설적 웹툰의 마지막 여운을 고스란히 전한다. 메인작 NFT는 총 100개가 발행되며, 한 작품당 암호 화폐 클레이(KLAY) 500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나혼렙 172화의 한 컷을 애니메이션화했다. 강력한 적을 차례차례 무찌르며 작품 내 최강의 헌터로 거듭난 성진우의 아우라가 담긴 장면으로, 연재 당시 글로벌 팬들에게서 큰 환호를 받았던 부분이다. NFT는 총 200개가 발행되며, 작품당 100 클레이 코인으로 판매된다. 나혼렙 NFT를 구매한 유저는 NFT를 클립 드롭스 내 마켓에서 다른 컬렉터들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이번 나혼렙 NFT는 하루 동안 단 한 명의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클립 드롭스 1D1D(One Day One Drop) 코너에서 선보인다. 조명하는 스타 크리에이터는 웹툰 나혼렙을 그린 장성락 작가다. 세밀한 판타지 세계관을 자랑하는 웹소설 나혼렙을 역동적인 스케치로 풀어내며 글로벌 나혼렙 신드롬에 불을 붙인 장성락 작가는 평단으로부터 “액션 판타지 만화 장르의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글로벌 팬들에게는 “역대급 연출 능력”, “압도적 작화”와 같은 찬사를 받았었다.

카카오엔터, “프리미엄 IP와 신기술 결합 매진, 2차 창작 트렌드 선도하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그라운드X가 처음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는 카카오 공동체 사이의 시너지를 내는 사례로서 의미가 있다. 특히 K웹툰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나혼렙과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디지털 자산인 NFT가 결합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영화와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변주되어온 웹툰 IP의 또 다른 변신으로, 향후 더욱 다채로운 IP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142억회라는 놀라운 기록을 쓴 나혼렙과 디지털 자산 대표 토큰인 NFT는 ‘글로벌’, ‘희소성’, ‘프리미엄’ 같은 공통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 나혼렙 NFT는 영화,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등 기존 웹툰 2차 창작 트렌드를 또 한번 질적으로 혁신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업계 최선두에서 IP와 신기술 융합에 매진함으로써 개별 IP 라이프 사이클을 크게 늘림과 동시에 산업 규모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나혼렙 완결을 기념해 7일 오후 10시까지 나혼렙 20화를 열람한 모든 유저에게 캐시 1억원을 나눠 지급하는 유저 감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혼렙 NFT를 선보이는 클립 드롭스는 카카오톡에 마련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진보는 ‘민초들’,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들’꼽아

먼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원동력 관련 질문의 응답을 정치 성향에 따라 교차 분석한 결과 진보, 보수 간 차이가 두드러진 요인은 ‘절대다수 민초들의 응집된 힘’과 ‘극소수 지도자들의 용기와 결단’이었다. 진보는 ‘민초들의 응집된 힘’에 보수보다 더 큰 비중(12.1%p 차이)을 둔 반면,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진보보다 더 큰 비중(8.6%p 차이)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 1분기 한국인 결제 122% 증가, ‘억눌렸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 중’

아직 코로나 여파가 기세를 떨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엔비의 지난...

샤오미, 가성비 돋보이는 '레드미노트 11' 국내 선봬

레드미노트 11 시리즈 및 버즈 3T 프로, 워치 S1 출시레드미노트 11 29만원대, 4월 6일부터 예약 판매 샤오미(小米)가 5일 성능과 가격...

'마케팅 컨퍼런스 2022',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고수는 팬덤을 어떻게 활용할까?

신선식품 커머스 다크호스, 오아시스마켓은 고객의 무엇을 주목할까? 라이브커머스 혁신 선보인 그립의 팬심 활용법은? 단계를 줄이고 고객 효용성을 극대화하라, 카페24의 D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