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증권신고서 오늘 제출 예정...페이와 뱅크의 상장 레이스 본격 시작

카카오페이가 상장에 속도를 낸다. 하반기 IPO를 앞둔 카카오페이는 2일 중 증권신고서를 낼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6월 28일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한 카카오페이의 상장 예정 시기는 8월 말이다.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7월말경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일반 공모주 청약은 8월초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페이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함에 따라 카카오의 금융 파트너 혹은 라이벌인 카카오뱅크와 1~2주 차이도 상장 절차를 진행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이후 오는 21일까지 공모가 산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하며 26일과 27일 이틀간 일반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상장 예정일은 8월 5일이다.

카카오뱅크의 공모가 희망 밴드를 3만3000~3만9000원이며, 상장 예정 주식수는 4억7510만237주이다. 공모가 상단 기준 기업가치는 18조5289억원이다.

이와 비교해 카카오페이의 경우 공모가 희망 밴드는 주당 7만3700~9만6300원, 상장 예정 주식 수는 1억3336만7125주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9조 829억 ~ 12조8433억원으로 예측된다.

당초 카카오페이 상장 이후, 카카오뱅크가 이어 간격을 두고 상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양사가 따로 또 같이 속도를 냄에 따라 엇비슷한 시기에 IPO가 이뤄질 예정이다.

같은 계열사의 공모 진행에 따라 우려는 없지 않으나, 사상 최고점을 기록한 코스피 시장 상황과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의 저력을 염두하면 흥행에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Z세대를 잡아라" 로블록스 진출하는 월마트의 변화와 혁신!

월마트가 26일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에 2개의 경험 세계를 제공하면서 메타버스에 진입했다. 로블록스 안에 월마트랜드(Walmart Land)와 월마트의 유니버스 오브 플레이(Walmart’s Universe of Play) 두 가지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한 것. 이는 두말 할 것도 없이 차세대 쇼핑객, 즉 젊은 ‘Z세대 쇼핑객’들을 겨냥한 대비책이다.

암호화폐 시장 주춤… 힘 잃은 비트, 맥 빠진 이더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이 좀처럼 활기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 성공 등 기술적 호재에도 좀처럼 시장이 반응하지 않고 있다. 현재 추세라면 올 가을 상승 랠리를 기대할 수 없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2018년 이후 시장 암흑기가 도래할 것이라는 관측마저 나오고 있다.

넷플릭스 화제작 ‘수리남’에 등장한 도청 감지 기술은 실제로 있을까?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에서 등장하는 도감청 기술이 눈에 띈다. 당시 2G 휴대폰을 가지고 도청 프로그램을 돌릴 수 있는 기술이 있었을까? 아니면 드라마적 상상력이 가미된 것일까?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도청 감지 기술, 그리고 수년간 더 문제가 된 몰카(몰래카메라)를 탐지 기술에 대해 알아봤다.

中 BYD, CATL 넘어 1위 "가즈아"… '블레이드 배터리'로 초격차?

중국 BYD가 새로운 전기버스(eBus) 플랫폼과 함께 엄청난 안정성을 가진 ‘블레이드 배터리’를 유럽시장에서 소개하면서 현지 전기 상용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기차와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무서운 기세로 치고 나가는 BYD의 리튬인산철(LFP) 기반 최첨단 ‘블레이드 배터리’ 및 이를 장착한 전기버스, 전기트럭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