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 칼스(CALS)로 로우코드 개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퀸텟시스템즈)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는 올인원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 개발도구 '칼스(CALS)'로 로우코드 개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칼스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자동 개발할 수 있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이다. 최소한의 코딩과 메타 정보 기반의 컨피규레이션(Configuration) 및 디자인만으로 기업의 웹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칼스를 활용하면 드래그 앤 드롭 동작으로 쉽고 빠르게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으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멀티테넌트(Multitenant)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각 회사별로 독립적인 환경 구성이 가능하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AWS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은 글로벌 기업의 패키지 및 인력 중심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로 발전해왔으나 최근 개발자 부족 현상과 높은 인건비, 복잡한 기술 등의 이유로 디지털 전환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은 신기술 적용과 사용자 요구 수용에 있어 더욱 각광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심각한 개발자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IT 업계에서 코딩을 최소화하거나 거의 코드 작성없이 자동으로 프로그래밍을 해주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이 이슈다. 가트너는 2025년에는 기업에서 개발되는 앱 10개 중 7개는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에서 개발될 것으로 전망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