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TED와 독점 파트너십 "유명 연사와 대화 나눌 수 있게 됐다"

음성 기반 소셜 플랫폼 클럽하우스(Clubhouse)는 비영리 재단인 TED와 협업해 독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클럽하우스는 대중 강연으로 유명한 TED의 첫 음성 기반 소셜 파트너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ED의 연사들은 클럽하우스에서 글로벌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연할 수 있게 됐다.

TED는 7월 12일 월요일부터 공식 클럽하우스 클럽을 통해 일련의 토론방을 주최할 예정이다.

TED는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A.J.제이콥스(A.J. Jacobs)와 크리에이티브 전략가이자 유명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인 미어 해리스(Mir Harris)가 매주 진행하는 'Thank Your Ass Off'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클럽하우스 + TED'의 첫 프로그램은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

프로그램은 제이콥스가 TED 강연과 책을 통해 공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저명한 게스트들과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초대해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향후 열릴 클럽하우스 방은 수 주일 내 발표될 예정이다.

켈리 스퇴첼(Kelly Stoetzel) 클럽하우스 사고 리더십(Thought Leadership) 프로그램 총괄인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ED의 연사들이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수백만 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카를라 자노니(Carla Zanoni) TED 오디언스 개발 디렉터는 “TED의 목표는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서로 주고 받고 토론할 때 진정한 영향력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협력을 통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커뮤니티가 TED 연사들과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진보는 ‘민초들’,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들’꼽아

먼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원동력 관련 질문의 응답을 정치 성향에 따라 교차 분석한 결과 진보, 보수 간 차이가 두드러진 요인은 ‘절대다수 민초들의 응집된 힘’과 ‘극소수 지도자들의 용기와 결단’이었다. 진보는 ‘민초들의 응집된 힘’에 보수보다 더 큰 비중(12.1%p 차이)을 둔 반면, 보수는 ‘극소수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진보보다 더 큰 비중(8.6%p 차이)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 1분기 한국인 결제 122% 증가, ‘억눌렸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 중’

아직 코로나 여파가 기세를 떨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여행 욕구는 이미 폭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엔비의 지난...

샤오미, 가성비 돋보이는 '레드미노트 11' 국내 선봬

레드미노트 11 시리즈 및 버즈 3T 프로, 워치 S1 출시레드미노트 11 29만원대, 4월 6일부터 예약 판매 샤오미(小米)가 5일 성능과 가격...

'마케팅 컨퍼런스 2022',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고수는 팬덤을 어떻게 활용할까?

신선식품 커머스 다크호스, 오아시스마켓은 고객의 무엇을 주목할까? 라이브커머스 혁신 선보인 그립의 팬심 활용법은? 단계를 줄이고 고객 효용성을 극대화하라, 카페24의 D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