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TED와 독점 파트너십 "유명 연사와 대화 나눌 수 있게 됐다"

음성 기반 소셜 플랫폼 클럽하우스(Clubhouse)는 비영리 재단인 TED와 협업해 독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클럽하우스는 대중 강연으로 유명한 TED의 첫 음성 기반 소셜 파트너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ED의 연사들은 클럽하우스에서 글로벌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연할 수 있게 됐다.

TED는 7월 12일 월요일부터 공식 클럽하우스 클럽을 통해 일련의 토론방을 주최할 예정이다.

TED는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A.J.제이콥스(A.J. Jacobs)와 크리에이티브 전략가이자 유명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인 미어 해리스(Mir Harris)가 매주 진행하는 'Thank Your Ass Off'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클럽하우스 + TED'의 첫 프로그램은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

프로그램은 제이콥스가 TED 강연과 책을 통해 공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저명한 게스트들과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초대해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향후 열릴 클럽하우스 방은 수 주일 내 발표될 예정이다.

켈리 스퇴첼(Kelly Stoetzel) 클럽하우스 사고 리더십(Thought Leadership) 프로그램 총괄인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ED의 연사들이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수백만 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카를라 자노니(Carla Zanoni) TED 오디언스 개발 디렉터는 “TED의 목표는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사람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서로 주고 받고 토론할 때 진정한 영향력이 발생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협력을 통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커뮤니티가 TED 연사들과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