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몬스터 "가장 핫한 SNS는 인스타그램"

(자료=데이타몬드)

설문 플랫폼 ‘포인트몬스터’를 운영하는 데이타몬드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4일까지 자사 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가장 애용하는 SNS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설문 대상자는 총 1343명(여성 67%, 남성 33%)으로 연령대는 10대(만14세 이상) 13%, 20대 25%, 30대 30%, 40대 22%, 50대 이상 11% 이었다. 또한 조상 대상 SNS는 네이버밴드,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틱톡, 페이스북으로 총 6개였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79%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다른 SNS보다 사용률이 월등하게 높았다. 다음으로는 페이스북 33%, 네이버밴드 22%, 트위터 15%, 틱톡 9%, 카카오스토리 9% 순이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모든 연령대에서 사용률 1위는 인스타그램으로 나타났다. 10대 87%, 20대 82%, 30대 81%, 40대 74%, 50대 이상은 66%로 조사되어 연령대가 높을수록 인스타그램 사용률은 다소 낮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페이스북은 전 연령대 고르게 30%대의 사용률을 나타냈다. 네이버밴드는 10대 18%, 20대 11%, 30대 23%, 40대 31%, 50대 이상 28%로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사용률이 높았다. 트위터와 틱톡의 10대 사용률은 각각 31%, 20%로 다른 연령대 대비 두드러지게 높은 모습을 보였다. 카카오스토리는 10~30대에서 10%미만의 사용률인 반면, 40대 15%, 50대 이상 13%로 조사됐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블록체인 기부플랫폼 체리, 누적 기부액 50억 넘었다

이포넷이 개발∙운영하는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체리’가 2년 10개월 만에 누적 후원 금액 50억원을 달성했다. 총 296개 단체가 체리를 통해 1421개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고 누적 기부 횟수는 7만6314회를 넘겼다.

에프엑스기어, LOTT 헬스버스 ‘디지털 닥터’ 기술 개발 위한 125억 계약 체결

XR, 디지털 휴먼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모바일 서비스가 가능한 실존 유명 의사의 ‘디지털 닥터’ 구현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버추얼휴먼 이솔, 나스(NARS) 신제품 론칭쇼 호스트 맡았다

자이언트스텝이 버추얼휴먼 '이솔'을 나스(NARS) 신제품 ‘파워 매트 립스틱’ 론칭쇼의 호스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파워 매트 립스틱’ 론칭쇼는 26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소 이용자 61% "충전소 자리 잡기 어려워"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이 전기차 충전에 대한 회원 인식 및 KEVIT 충전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위해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14일 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은 KEVIT 충전서비스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