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고, 업계 최초 ‘주말출고’ 서비스 론칭으로 배송 경쟁력 강화

넥스트 풀필먼트 품고 운영사 두핸즈가 풀필먼트 스타트업 최초로 주말에도 출고하는 ‘주말출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품고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주말에도 상품을 빠르게 출고하여 배송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품고의 주말출고 서비스는 빠른 배송을 통한 고객사의 매출 증진을 위해 기획 됐다. 실제 지난 4주간의 테스트 기간 동안 품고 용인센터 전체 고객사의 익일배송률이 평균 4.99% 향상됐다. 이는 서비스 범위 확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품고 풀필먼트 센터의 운영 효율도 더욱 강화됐다. 월요일에 집중되는 물량을 주말에 미리 출고함으로써 안정적인 물동량 분산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풀필먼트 센터 전체 인원의 약 70%를 정규 직원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올해 안으로 0.1% 미만의 오배송, 오포장률을 0.01%로 만들 계획이다. 이번 주말출고 서비스는 품고 용인센터를 시작으로 적용 범위를 전 센터로 순차 확대하여 품고의 모든 고객사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찬재 품고 대표는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 24시 마감 서비스를 론칭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최초로 주말출고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품고는 당연하게 생각되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 풀필먼트 서비스의 기준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는 중소상공인(SME)들에게 재고관리, 보관, 배송 등의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테크 기업으로 전국 다섯 곳, 총 3만 9600㎡(약 1만 2천평)의 풀필먼트 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 누적 고객사는 1000여 곳, 누적 투자액은 총 320억원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HN 데이터,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NHN DAT(이하 NHN 데이터)가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라이프시맨틱스, ‘K-hospital FAIR 2022’에서 고혈압 및 피부질환 솔루션 3종 공개

디지털 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HOSPITAL 2022’(2022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고혈압 및 피부질환 솔루션 3종을 공개했다고 4일...

NHN, 게임사업 본사로 통합 완료…웹보드게임 글로벌 확장 할 것

NHN은 이달 1일부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하고 게임사업 조직을 본사로 통합했다고 4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이번 조직 통합은 ▲게임, ▲콘텐츠,...

클로버추얼패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테크놀로지스’ 인수로 R&D 경쟁력 날개 달았다

글로벌 패션 테크 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이하 클로)이 인도 기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테크놀로지스 (GoVise Technologies, 이하 고바이스)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